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간단한 밑반찬 크래미 팽이버섯전, 간단하게 만든 팽이버섯전

by 랭크로 2021. 8. 31.

기분좋게 씹히는 식감과 은은한 단맛이 나는 팽이 버섯을 이용해 만든 팽이버섯전입니다. 팽이버섯만 넣고 만들어도 쫄깃하니 맛있지만 여기에 크리미를 더해 만들어서 더 부드럽고 쫄깃한 맛의 식감까지~ 간단하게 완성할 수 있는 크래미 팽이버섯요리 레시피입니다. 평소에 버섯을 좋아해서 이곳 저곳 많이 넣어 요리 해 먹곤 하는데요~팽이버섯은 마트나 시장에 가면 사계절 쉽게 구할수 있고 가격 변동도 크지 않아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로 사랑 받는 것 같아요. 

아삭하고 은은하게 단맛이 나는 팽이버섯은 기분좋게 씹히는 식감으로 즐기기에 좋은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향이 강하지 않아 여러가지 음식 부재료로 많이 사용되며, 버섯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부담없이 즐기실 수 있는 팽이버섯인 것 같습니다. 부담없는 식재료이기도 하고 간단하게 밥반찬이나 아이들 간식으로 만들어 주어도 좋은 크래미 팽이버섯전 입니다.

버섯은 식감도 좋으며 칼로리는 낮아 섬유소와 수분이 풍부해 포만감을 느끼게 해 주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버섯과 크래미를 잘라서 자른 다음 부침가루에 계란옷을 입혀 기름에 구워주면 완성되는 초 간단한 요리입니다. 그럼 자꾸만 손이가는 매력적인 맛 크래미 팽이버섯전 만들어 볼게요~

크래미 팽이버섯전에 들어가는 재료 (크래미전)

황금팽이버섯 200g, 크래미140g, 파1개(쪽파 or 대파), 계란3개, 밀가루1큰술, 식용류

크래미 팽이버섯전 만드는 순서 (크래미전)

▼  크래미 팽이버섯전에 들어가는 크래미와 팽이버섯을 준비 했습니다. 팽이버섯은 일반 팽이버섯이 아닌 황금색을 가지고 있는 황금팽이버섯 입니다. 국내산 흰팽이버섯75%가 일본 품종이어서 종자 로열티를 일본에 주고 있다고 합니다. 황금팽이버섯은 로열티 절감을 위해  충북농원기술원에서 개발한 품종이라고 해요~그래서 이왕이면 우리나라 품종인 황금 팽이버섯을 이용 하고 있습니다. 

▼ 크래미 팽이버섯전에 들어가는 계란과 대파도 준비 합니다. 파는 잘게다져서 준비합니다.  

▼ 크래미전에 들어가는 팽이버섯으로 황금팽이버섯을 사용했습니다. 독득한 향과 오독오독 씹히는 식감이 쫄깃해서 일반 팽이버섯보다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일반 팽이버섯보다는 길이가 짧고 굵으며 일반 팽이버섯보다는 향이 더 진합니다. 기본적으로 팽이버섯 효능은 면역력강화, 성장기 발육, 비타민 등 필수 아미노산과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팽이 버섯이나 모든 버섯은 독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생으로 드시지 않는 걸 추천 드려요. 

▼ 크래미전에 들어가는 크래미를 결대로 찢어 줍비 합니다. 

▼ 크래미 버섯전에 들어가는 황금팽이버섯도 밑동은 잘라내고 흐르는 물에 흔들어 씻은 후 살짝 꾹 눌러서 물기를 제거 한 후 송송 썰어 준비합니다. 

▼ 넓은 볼에 잘라논 팽이버섯과 크래미, 다져놓은 파를 넣어 주세요. 파를 넣으면 훨씬 향과 맛이 좋아진답니다. 쪽파나 대파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 계란 3개를 넣고 잘 풀어 줍니다. 

▼ 밀가루나 부침가루 1큰술을 넣어 주세요. 

▼ 기름을 두른팬에 준비한 반죽을 숟가락을 이용해 동그랗게 올려주세요. 

▼  크래미 팽이버섯전을 앞 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워 주세요. 큼짐막하게 부치는 것 보다는 한입 사이즈로 부쳐서 먹는게 먹기도 편한 것 같아요. 

▼ 크래미 팽이버섯전 완성입니다, 조금 크게 부쳐서 토스트 사이에 끼워 먹어도 참 맛이 좋을 것 같네요. 아이들은 케찹에 콕 찍어 먹고 어른들은 초간장에 찍어 먹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치며...

우리에게 친숙한 식재료인 팽이버섯을 가지고 쉽고 간단하게 만들어 봤습니다. 식감도 좋으며, 고소한 맛 때문에 자꾸 자꾸 손이 가는 크래미 팽이버섯전. 황금팽이버섯은 오독오독 씹히는 식감에 어떤 양념을 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식감과 맛으로 즐길 수 있는 식재료인 것 같아요. 야채만 더 추가해도 좋지만 참치나 두부, 옥수수콘 등의 재료를 더한다면 더 맛있는 팽이 버섯전이 될 것 같습니다. 일반 팽이버섯이 아닌 황금팽이버섯을 넣어서 더 쫄깃한 식감으로 맛있게 먹었네요~ 먹다 남은 버섯은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하면 1주일 이상 먹을 수 있으며, 냉동 보관 하실때는 살짝 데쳐서 보관 하시면 됩니다. 건조해서 차로 마셔도 좋다고 합니다. 아이들 간식으로 어른들 맥주 안주로 별미인 크래미 팽이 버섯전으로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그럼 다음시간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