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프로그램/IT기기

[정보]LG전자 TV 인공지능리모컨 쉽고 빠르게 구입하는 방법

by 랭크로 2020. 3. 17.

TV를 구매할 때, 여러 제조사의 모델 중 LG전자의 최신형 TV를 선택하신 분들이라면, '인공지능리모컨'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이전에는 '매직리모컨'으로 불렸었지만, 현재는 '인공지능리모컨'으로 개명되어 불리고 있는 이 리모컨은 일반 리모컨에 비하여 '편의성'이 한층 향상된 리모컨입니다. 에어컨, 스마트폰, 로봇청소기, 세탁기 등을 '씽큐(ThinQ)라는 스마트홈 기술로 제어할 수 컨트럴타워 역할을 할 수 있는 녀석이기도 하죠. 물론 쉽게 명령을 내리려면 LG전자 TV 화면을 이용해야 하겠지만요.

모든 LG TV에 이 기술이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TV와 인공지능리모컨 (또는 매직리모컨) 간 호환되는 모델이 있고, 또 LG전자의 TV라고 해서 모두 인공지능리모컨을 사용할 수 있는 건 아닐테니까요, 혹시라도 구매계획이 있으시다면 LG전자의 현재 보유중인 TV에 인공지능리모컨 적용이 가능한지 미리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모델명으로 인공지능리모컨을 검색하는 방법은 아래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요즘 나오는 OLED(올레드) TV 중 많은 모델에 인공지능리모컨 적용이 가능합니다. 상위 OLED TV 모델에는 인공지능리모컨이 포함되어 판매되지만, 중위급 정도의 모델에는 인공지능리모컨이 제외되어있어서 별도로 구매를 해야 사용가능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에 인공지능리모컨을 직접 구매해야 할텐데요, 많은 인공지능리모컨 모델명 중에서 어떤 제품을 적용해야 하는지 어지럽기만 할겁니다. 혹은 오래전부터 인공지능리모컨 (또는 매직리모컨)을 사용해오고 있다가 고장 또는 분실로 인해 추가로 인공지능리모컨을 구매해야하는 경우도 있겠네요.

포털사이트에 '인공지능리모컨'으로 검색을 하면 여러 쇼핑몰에서 판매중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때, 제품 가격대도 비싸다고 느껴지고 어떤 제품을 구매해야하는지도 잘 모르시겠다면,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보세요. LG전자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거라서 가장 안전하고 정확한 방법이 될 겁니다. 그럼 지금부터 LG전자 인공지능리모컨을 구매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발할까요?

LG전자 인공지능리모컨을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면?

◆ 인공지능리모컨 구입을 위해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 네이버에서 '인공지능리모컨'을 검색해봅시다.

▼ 그럼 아래와 같은 검색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제품 가격도 천차만별이고 상품의 가지수도 15,431건이 검색이 되어서 어떤 제품을 적용해야하는지 확인하기가 어렵습니다.

LG전자 인공지능리모컨을 저렴하고 손쉽게 구입하는 방법

◆ 인공지능리모컨을 가장 저렴하면서도 손쉽게 구입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 먼저 LG전자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여기를 클릭하시면 LG전자 홈페이지로 바로 접속할 수 있어요.

▼ '고객서비스/케어용품샵' 버튼을 눌러서 들어가 주세요.

▼ 그럼 LG전자 서비스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여기를 누르면 바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 '케어용품/소모품샵' 하위의 '주문/결제' 탭을 클릭합니다.

▼ 검색방법을 '상품검색'탭으로 선택해주세요.

▼ '상품검색'의 전체 버튼을 누르면 검색범위를 한정할 수 있어요.

▼ 그냥 '전체'로 놓고 검색하면 되지만, 범위를 한정하고 싶으시다면, 모델명, 상품명, 상품번호로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 저는 모델명으로 검색해보겠습니다. 올레드TV 65인치 상품을 검색해보겠습니다. (모델명 : OLED65C9ENB)

▼ 참고로, LG전자 가전제품의 모델명을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트에서 확인해보세요.

[전자제품]삼성전자, LG전자 가전제품 모델명, 제조번호 확인하는 방법

▼ OLED65C9ENB 모델로 확인한 인공지능리모컨 검색결과입니다. 상품을 선택해서 들어가볼게요.

▼ 그럼 제품에 대한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해당되는 모델명을 재확인 후 '바로구매' 버튼을 눌러주세요.

▼ 수량과 내역 확인을 한 후에 '주문' 버튼을 눌러주세요.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와 '케어용품/소모품샵 이용약관에 동의' 체크를 해주세요. 필수사항입니다.

▼ 주문자의 이름, 휴대전화, 주소, 연락가능한 전화번호, 이메일을 입력합니다. 여기서, 이름휴대전화, 주소는 반드시 입력을 해야해요.

▼ 제품을 받을 주소를 입력합니다. 아마 주문자의 정보와 같은 경우가 대부분일테니 '주문자 정보와 같음'에 체크를 해서 주문자 정보를 그대로 가져옵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 원하는 결재방법을 선택하신 후 '결재'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것으로 인공지능리모컨 주문이 완료되었습니다. 기다렸다가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제품구매 결제 후 주문정보와 배송정보 확인하는 방법

◆ 제품을 구매하신 후 주문을 제대로 했는지, 배송은 제대로 되는지 걱정되신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 LG전자 서비스 홈페이지의 '케어용품/소모품샵' 탭 하위의 '주문조회/취소' 탭을 선택합니다.

▼ 주문배송조회는 결재 후 발송되는 문자메세지 상의 주문번호와 이름과의 조합 또는 이름과 휴대전화 인증번호의 조합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방법으로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 인증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주문배송조회가 가능합니다. 좌측의 '주문상세정보' 버튼을 눌러서 들어가볼게요.

▼ 그럼 아래와 같이 주문번호, 주문일자, 주문상품, 결제정보, 주문자, 제품을 받는자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주문배송조회 우측에 있는 배송상태의 '상세보기' 버튼을 눌러보겠습니다.

▼ 그럼 택배조회서비스를 통해서 화물에 대한 운송장번호,송화인, 수화인, 상품추적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편하죠?

 


마치며...

인공지능리모컨 구매의 정답은 위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LG전자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안전하고, 빠른데다가 회원가입 등의 절차가 필요가 없거든요. 게다가 모든 리모컨 제품을 타 사이트와 비교해보지는 않았지만, LG전자 홈페이지에서 인공지능리모컨을 구입하는게 가장 저렴한 편인 것 같습니다. 제품 구매에 참고가 되셨기를 바라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다시 만나요. ^^

이 포스팅과 어울리는 다른 글도 확인해보세요.

    ↓ ↓ ↓ ↓      

   ↓ ↓ ↓ ↓

[인터넷]IP주소 확인하는 가장 빠른 방법 (우리집 IP Address 확인하기)

[정보]알뜰폰 유심요금제 적용해서 최저요금 도전기② (U+알뜰모바일 GS25요금제 셀프개통)

[휴대폰]아이폰 공장초기화 방법 (간단 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