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정보]우리나라 추천여행지 찾는 가장 쉬운방법 - 대한민국 구석구석 사이트

by 랭크로 2019. 11. 23.

해외로의 여행도 좋지만 우리나라에도 정말 유명한 관광지, 휴양지, 여행지들이 있습니다. 문제는 경치가 좋거나 유명한 여행지를 찾는 방법이 쉽지만은 않다는 것이죠. 소중한 가족과의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 커플 간 추억을 쌓는 단거리 여행을 떠나고 싶을 때, 혼자 조용한 거리를 찾아서 휴식을 취하고 싶을 때 등 여러가지의 이유로 여행지를 찾게됩니다. 보통은 지인을 통해 여행정보를 취득하거나 여행관련한 정보를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확인을 하게 될테죠. 하지만, 그러한 방법들로 알아낸 정보들은 단편적인 것들이 많아서 추가 검색 등을 통해서 해당 지역(여행지)에 대한 내용을 더 많이 알아내야 여행을 갈 때 곤혹을 치르지 않을 겁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여행에 대한 각종 정보들을 모아서 제공하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사이트를 이용하면 조금 더 편리하게 대한민국의 여행정보를 얻어낼 수 있습니다. 즉, 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만으로도 주말에, 휴가기간에 가야하는 여행의 목적지를 얻어낼 수가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해외로 나가시기 전에 우리나라의 운치있는 자연관광지, 주요도시에서 한 번쯤은 가보면 좋은 도심관광지 등을 100곳으로 한정한 '한국관광 100선'을 먼저 다녀보는 것도 휴식과 힐링의 좋은 방법이 될 것 같군요.

지난 시간에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사이트의 전체적인 구성에 대해서 설명했었습니다.

[정보]우리나라 여행 갈만 한 곳을 찾아서! 대한민국 구석구석 이용하기

이번 시간에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사이트의 메인 메뉴중의 하나인 '추천' 관광지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가지 테마로 이루어진 '추천' 관광지의 이용방법을 확인해보시고 사이트로 확인하러 가보세요. 생각보다 많은 여행정보가 나와있을 거예요. 그럼 지금부터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대한민국 추천여행지 찾아보기 - By 대한민국 구석구석

대한민국 구석구석 사이트 바로가기는 이 포스트의 말미에 표시해두었습니다. 여기서 대한민국 구석구석 사이트의 추천 여행지에 대한 내용을 먼저 확인해보시고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시면 한 결 수월한 여행검색이 가능할거예요.

▼ 자~ 추천여행지를 찾아 떠나보죠. 대한민국 구석구석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 메인 페이지의 '추천' 버튼을 누르면 여러가지 테마별 '추천 여행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혹은 상단의 '메뉴' 버튼을 눌러서 하위메뉴를 불려와도 됩니다.

▼ 이렇게 말이죠. 추천, 여행지, 코스, 축제, 이벤트에 대한 메뉴가 있군요.

▼ 오늘은 '추천' 버튼을 통해서 추천여행지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추천' 메뉴를 통해서 들어왔더니 해쉬태그가 바로 검색이 되는군요. '야경여행', '단풍여행' 등 여러 가지의 해쉬태그가 있는데, 모두 각각의 태그별 주제로 이루어진 테마 여행지들입니다. 원하시는 태그가 있다면 눌러서 들어가셔도 좋습니다.

▼ 저는 아래의 '가족여행 안내서'라는 테마를 선택해보겠습니다.

▼ 해쉬태그는 '#가족여행'으로 되어있군요. 총 166건이나 있어서 원하는 자료검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그래서 바로 우측에는 기간과 지역, 테마(해쉬태그)에 대한 내용으로 한정하여 확인할 수 있도록 조건지정을 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 여기서는 기간은 11월, 지역은 '충청남도',로 한정하여 검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쉬태그는 전체설정을 했습니다.

▼ 검색결과가 3건으로 줄었습니다. 이 중에서 가운데 '글'을 확인해보겠습니다.

▼ 각 글들은 아래와 같은 포스트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블로그 포스트 형태의 글을 많이 보아오셨을테니 여기서의 글들도 거부감없이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참고로 제 글도 포스트입니다.) 이 글은 '청라 은행마을'에 대한 여행 경험 포스트입니다. 청라 은행마을을 직접 방문해서 느낀 점과 현장이 어떤 정경인지에 대한 내용을 포스트에 담아놓았더군요. 해당 포스트를 아래로 내려서 확인하면 더 자세한 내용이 나와있지만, 저작자의 권리보호를 위해 여기까지만 설명드릴게요. (양해부탁드려요~~)

▼ 각 글의 아래부분에는 여행정보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해당 여행지에 대한 중요정보, 음식점, 숙소 등 여행을 떠날 때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정보들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각각의 글을 확인하면 해당 지역에 대한 전반적인 지형과 분위기 뿐만 아니라 여행을 할 때 알아야 하는 정보까지도 얻을 수 있게되는 것이죠.

▼ 이번에는 좀 독특한 테마인 '여행고수의 타임테이블'을 확인해볼까요?

▼ 총 5건 밖에는 검색이 안되지만 각 포스트별로 알찬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단양 24시간 코스'로 확인해보았는데요. 단양에서 아침부터 저녁에 이르는 시간까지 가볼만한 곳과 식사할 만한 곳(맛집)을 기준으로 시간대별,코스별로 설명해주고 있어요. 각 코스별 세부 내용은 해당 페이지에 자세하게 나와있으니까요.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확인해보세요.

▼ 마지막으로 '대한민국 구석구석 숨은 관광지' 테마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 총 11건이 검색이 되는군요. 인천 강화군의 소창전시관, 경남 사천시의 바다케이블카 등 비교적 잘 알려지지 않은 명소들에 대한 포스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시간내서 각 포스트들도 확인해보세요!

대한민국 구석구석 사이트 바로가기

◆ 우리나라의 테마별 추천여행지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인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사이트 주소입니다. 즐거운 여행하세요. ^^

대한민국 구석구석 : https://korean.visitkorea.or.kr


마치며...

대한민국 구석구석 사이트를 검색하면서 메뉴별 테마여행지에 대해 살펴보다보니 우리나라에 이렇게나 많은 여행지가 있었구나 싶었습니다. 특히 거의 모든 메뉴들의 하위 카테고리들이 모두 각자의 테마와 주제를 가지고 있어서 원하는 정보를 얻기가 참 편하더군요. 어디론가 가고는 싶은데 갈 곳을 정하지 못하는 경우에 이 사이트를 떠올려보시기 바랍니다. 지난 시간에 설명드렸지만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을 활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만 할까요? 다음 시간에 다시 만나요~!

이 포스팅과 어울리는 다른 글도 확인해보세요.

      ↓ ↓ ↓ ↓      

   ↓ ↓ ↓ ↓

[정보]해외여행 위험지역(경보지역) 확인 및 외교부 영사콜센터 이용하기

[정보]우리동네 병원과 약국 쉽게찾기, 병원,약국 검색하는 가장 쉬운 방법

전세계에서 범죄지수가 가장 높은 도시, 안전(치안) 지수가 가장 좋은 도시 20위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