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법률/경제정보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로 신용카드 잔여포인트 확인하기

by 랭크로 2018. 1. 2.

안녕하세요, 랭크로(Rankro)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를 활용하여 신용카드의 잔여포인트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할 때 적립되는 카드포인트가 있습니다. 카드포인트 적립이나 할인 등에 중점을 맞춘 카드를 계획하여 만들지 않는 이상 카드포인트에 대해서 그리 신경을 많이 쓰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카드포인트가 있는지 여부도 잘 알지 못할 뿐더러, 어떤 신용카드사에서 잔여포인트가 있는지, 또 잔여포인트는 어떻게 사용하는지 몰라 포인트를 날려버리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신용카드 포인트에도 소멸기간이라는 게 있으니까요. 이 때 카드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하는 방법이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행히 여신금융협회에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사이트를 구축해 놓았는데요, 그 활용방법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사이트에 접속하여 잔여포인트를 조회해보자.

 먼저 포털사이트에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을 검색하여 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검색이 번거로우시면 아래 사이트에 바로 접속하세요.

https://www.cardpoint.or.kr/

 사이트 접속 후 카드 포인트를 조회하기 위하여 '통합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름, 주민번호, 보안문자(인증)를 입력한 후, 조회버튼을 클릭합니다.
다행히 공인인증서가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조회할 카드에 체크표시한 후,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버튼을 클릭합니다.

▼ 그럼 아래와 같이 카드사별 탭이 확인이 됩니다. 확인 원하시는 카드를 선택해주세요.

 저의 경우 BC카드를 조회해 봤더니 잔여포인트가 1,104포인트가 남아 있네요.

우측의 포인트 이용안내를 클릭하면 각 카드사별로 포인트를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 설명해 줍니다. 혹시 포인트의 활용방법에 대해 궁금하시면 접속하여 확인해보세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잠자고 있는 신용카드 포인트를 확인해 보시고, 필요한 곳에 잘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공감댓글은 랭크로에게 힘을 더해줍니다!

   Fin.

Posted by RankRo (http://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