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법률/가상화폐

[비트코인]가상화폐 순위 알아보기 (시가총액, 화폐가격, 1일거래액)

by 랭크로 2017. 12. 25.

안녕하세요, 랭크로(Rankro)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가상화폐 순위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합니다. 요즘 비트코인이며 가상화폐에 대하여 말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일년 사이에 비트코인이 엄청나게 올랐다던지, 알트코인에 투자해서 많은 돈을 벌었다던지 하는 이야기를 이제는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게 되었네요. 물론 가상화폐 거품론, 급락 등도 매스컴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내용이지요.  

그렇다면 가상화폐의 실질적 거래금액은 얼마나 될까요?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화폐의 시가총액, 가상화폐의 기준가격, 24시간 거래금액을 기준으로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상화폐의  참고사이트는 Cryptocurrency Market Capitalization 이며, 기준일은 2017년 12월 25일 (5째주) 입니다.

이 포스팅과 어울리는 다른 글도 확인해보세요.

       ↓ ↓ ↓ ↓      

    ↓ ↓ ↓ ↓

비트코인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드립니다.

가상화폐(비트코인 등) 3대 거래소 알아보기

[비트코인]비트코인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피자 두 판에 천억원 된 사연)

가상화폐 순위 살펴보기 (시가총액, 가상화폐 가격, 24시간 거래금액)

 먼저, 현재 사이트에서 확인되는 가상화폐 수, 가상화폐 거래소 수, 가상화폐 전체 시가총액, 24시간 가상화폐 거래금액 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할까요?
가상화폐는 현재 1,380종이 확인이 되며, 이를 다루는 가상화폐 거래소는 7,841곳이나 됩니다. 우리나라 3대 가상화폐 거래소는 지난 포스팅 때 설명 드렸었죠? 가상화폐 전체 시가총액은 5,585억 달러 정도, 24시간 거래금액은 259억 달러 정도가 되네요.  참고로 삼성전자의 시가총액이 3,000억 달러 정도이니, 가상화폐의 시장이 얼마나 큰 지 알 수 있겠지요.

 가상화폐의 시가총액 순위는 어떻게 될까요?
시가총액 부동의 1위는 비트코인(Bitcoin)입니다. 2,391억 달러 정도로 전체 가상화폐 시장의 42.8%라는 매우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뒤를 이어서 이더리움(Ethereum)이 743억 달러, 비트코인 캐쉬(Bitcoin Cash)가 516억 달러의 시가총액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리플(Ripple), 라이트코인(Litecoin), 아이오타(IOTA), 카르다노(Cardano), 대쉬(Dash), 넴(NEM), 모네로(Monero)가 4~10위의 시가총액을 차지하고 있네요.

 가상화폐의 가격기준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역시 비트코인(Bitcoin)이 14,269 달러로 아직까지는 다른 가상화폐가 넘볼수 없는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뒤를 이어 비트코인 캐쉬(Bitcoin Cash)가 3,060 달러, 대쉬(Dash)가 1,210 달러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네요. 그 다음으로, 이더리움(Ethereum), 바이트볼 바이츠(Byteball Bytes), 제트캐쉬(Zcash), 베리타시움(Veritaseum), 모네로(Monero), 비트코인다크(Bitcoin Dark), 비트코인골드(Bitcoin Gold) 순으로 순위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24시간 거래금액 기준으로 살펴볼까요?
비트코인(Bitcoin)이 110억 달러로 1위, 이더리움(Ethereum)이 25억 달러로 2위, 테더(Tether)가 20억 달러로 3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그 뒤로 비트코인캐쉬(Bitcoin Cash), 라이트코인(Litecoin), 큐텀(Qtum), 리플(Ripple), 버지(Verge), 레드코인(Reddcoin), 이더리움클래식(Ethereum Classic)이 거래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비트코인이 가상화폐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얼마나 큰 지 알 수 있습니다. 다른 가상화폐가 당장 내일, 그 이후에도 우리 곁에 남아 있을지는 생각해볼 문제이지만요. 가상화폐의 여러가지 순위에 대하여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공감댓글은 랭크로에게 힘을 더해줍니다!

   Fin. 

Posted by RankRo (http://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