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법률/가상화폐

가상화폐(비트코인 등) 3대 거래소 알아보기

by 랭크로 2017. 12. 19.

안녕하세요, 랭크로(Rankro)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의 가상화폐를 거래하는 거래소인 가상화폐 거래소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가상화폐라는 것이 무엇인지도 모르던 시기가 있었는데, 어느새 비트코인이 과열되는 양상이 있어서 정부에서 비트코인을 규제하겠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편으로는 가상화폐가 대체 뭐길래 그렇게 너도나도 관심을 갖게되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다른 한 편으로는 가상화폐를 어떻게 거래를 하는지 알아보고 싶어지기도 합니다. 

현재 우리 나라에는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화폐를 거래할 수 있는 가상화폐 거래소가 다수 있습니다. 그 중 대한민국 3대 가상화폐 거래소가 있다고 하는데 어디어디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죠.

이 포스팅과 어울리는 다른 글도 확인해보세요.

      ↓ ↓ ↓ ↓      

   ↓ ↓ ↓ ↓

[가상화폐(비트코인 등)] - [비트코인]가상화폐 순위 알아보기 (시가총액, 화폐가격, 1일거래액)

[가상화폐(비트코인 등)] - 비트코인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드립니다.

[가상화폐(비트코인 등)] - 가상화폐(비트코인 등) 3대 거래소 알아보기 

우리나라 가상화폐 3대 거래소 확인해보기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상화폐 3대 거래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마 주변에서 한 두 번쯤은 들어보셨을 사이트입니다.

코인원 : https://coinone.co.kr/

빗썸 : https://www.bithumb.com/

코빗 : https://www.korbit.co.kr/

▼ 그럼 순서대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코인원 거래소입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코인원'으로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네이버'에서 검색 시 세 개의 거래소 중 유일하게 이동욱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에서는 광고화면이 확인이 안되더군요.)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의 화면이 먼저 눈에 보입니다. 중앙의 로그인 화면과 우측의 시세확인창이 눈에 띄는군요.

화면을 밑으로 내려보면 중앙에서 가상화폐의 시세확인이 가능하군요. 현재가, 전일가, 전일대비, 고가, 저가, 거래량 등의 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측편에는 코인원 거래소를 이용할 수 있는 설명서 격인 '코인원 거래소 가이드'가 있는데, 이 파을을 열어보면 회원가입에서부터 거래하는 방법까지 일목요연하게 정리가 되어있습니다. 그 바로 밑에는 '프로차트 가이드'가 있습니다. 차트를 보는 방법에 대하여 상세히 나와있습니다. 이 두가지 가이드만 잘 읽어보아도 가상화폐를 거래하는데 문제가 없을 정도로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 빗썸 거래소를 살펴볼까요? 포털사이트에서 빗썸을 검색하면 아래 화면이 확인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별도창으로 암호화폐 거래 이용시 유의사항 안내가 나와있습니다. 가상화폐 거래소이면서, 가상화폐의 위험성과 거래의 제한 등을 설명해 두었습니다. 당연히 알아야 할 내용이므로 혹시 첫 거래하시는 분은 반드시 읽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상단 화면을 살펴보면, 가상화폐를 보내는 방법, 받는 방법, 가상화폐 거래와 관련한 안내사항이 중앙에 위치해 있고, 우측에는 공지사항과 보도자료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빗썸은 안전합니다'라는 문구가 눈에 띄는군요.

하단으로 내려보면, 거래되는 가상화폐의 시세를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서 특정 가상화폐를 선택한 후 다시 아래로 내려보면,

아래와 같은 시세 그래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좀 더 스크롤을 내려보면 가상화폐 '거래완료' 내역과 '판매, 구매'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코빗 거래소입니다.
포털사이트를 통해서  거래소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접속한 첫 화면입니다. '국내 최초 가상화폐 거래소'라는 문구가 눈에 보입니다. 그 아래에서는 가상화폐별 시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내려보면 가상화폐와 사이트에 대한 설명이 나타나 있습니다 간결한 인터페이스입니다.

스크롤을 좀 더 내려보면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거래를 원하시면 아래 버튼을 누르면 되겠지요?


이상으로 우라나라 비트코인 3대 거래소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공감댓글은 랭크로에게 힘을 더해줍니다!

   Fin.

Posted by RankRo (https://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