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구글,네이버 애널리틱스

[Analytics]구글애널리틱스 - 애드센스 연계 후 애드센스에서 애널리틱스 정보확인

by 랭크로 2019. 12. 20.

구글애널리틱스의 관리자페이지에서 설정을 통하여 구글 애드센스와 연결(연계)가 가능하며, 그 연계에 대한 내용은 이전 포스팅에서 설명드린 적이 있습니다.

[Analytics]구글애널리틱스와 구글애드센스 연계하여 애드센스 페이지별 수익확인하기

위의 방법대로 구글애널리틱스를 애드센스와 연결하면 구글애널리틱스에서 페이지별 수익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죠. 즉, 구글애널리틱스에서 애드센스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거꾸로 구글애드센스에서 구글애널리틱스의 통계분석 자료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애널리틱스와 구글애드센스를 연계를 했다면 구글애드센스 관리자페이지의 홈 화면에서 구글 애널리틱스의 주요 통계자료를 확인할 수 있는데, 중요한 점은 별도로 설정을 하지 않아도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연계 후에 구글애드센스에서 구글애널리틱스의 어떤 통계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에 대하여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되셨다면 바로 출발해보겠습니다.

구글애널리틱스-구글애드센스 연계 후 애드센스에서 확인할 수 있는 애널리틱스 정보

▼ 구글애드센스와 구글애널리틱스가 연계(연결)이 완료되었다면, 구글애드센스의 관리자페이지 메인 홈으로 들어가봅시다.

▼ 애드센스에서는 수익에 대한 여러가지 통계자료를 홈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하죠.

▼ 애드센스와 애널리틱스가 연계가 완료되었다면 홈화면에서 몇 가지 주요 통계자료를 확인할 수 있어요. 먼저, '가장 많이 조회된 페이지'정보. 간략한 통계자료를 보여주지만, 아래의 'Google 애널리틱스 보고서 보기' 버튼을 눌러주면 좀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눌러볼까요?

▼ 그럼 구글애널리틱스 시스템으로 연결이 되면서 좀 더 자세한 통계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가 많이된 페이지별 페이지뷰수, 순페이지뷰수, 평균페이지에 머문 시간, 방문수, 이탈률, 종료율에 대한 세부 통계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대상' 통계도 애드센스 홈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용자와 이탈률, 재방문자, 신규방문자의 통계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를 다시 찾아주시는 분들의 비율이 6.05%나 되는군요. 오호~ 아래의 'Google 애널리틱스 보고서 보기' 버튼을 눌러봅시다.

▼ 구글애널리틱스 시스템으로 접속이 되면서 좀 더 자세한 통계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애드센스 화면에서 애널리틱스의 '트래픽 채널' 통계자료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검색에 의한 접속, 직접접속, 참조접속, 소셜미디어접속 등으로 구분이 되는군요. 하단의 'Google 애널리틱스 보고서 보기' 버튼을 눌러볼까요?

▼ 구글애널리틱스 시스템에 접속이 되며 좀 더 세부적인 통계자료 확인이 가능합니다.

구글애드센스에서 구글애널리틱스와의 연계내역 확인하기

▼ 구글 애드센스의 '계정' 카테고리 하위의 '액세스 및 승인' 아래에 있는 'Google 애널리틱스 통합' 화면을 누르면 현재 연결된 애널리틱스의 계정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연결된 콘텐츠 링크가 확인이 되는군요.

▼ 우측에 위치한 '애널리틱스로 이동' 버튼을 눌러볼까요?

▼ 그럼 구글애널리틱스 관리자페이지의 '애드센스 연결' 화면으로 전환되며 구글애널리틱스-구글애드센스 간 연결된 세부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참 쉽죠?


마치며...

구글애널리틱스나 구글애드센스 둘 다 구글(Google)에서 만든 통계툴이기 때문에 이 정도의 기능은 될 것이라 생각은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두 개의 툴을 연계를 하지 않는 이상 각각의 시스템에서는 서로의 정보를 가져오지 못합니다. 수동작업이 필요한 것이죠. 설정을 한 번만 해주고 나면 중요한 통계정보를 원 시스템이 아닌 다른 툴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으니 시간이 되신다면 꼭 연계를 시켜두시기 바랍니다. 방법이 무척이나 간단하니까요. 귀차니즘을 삼십분정도만 반납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여기서 줄입니다. 다음 시간에 다시 만나요.

이 포스팅과 어울리는 다른 글도 확인해보세요.

     ↓ ↓ ↓ ↓      

   ↓ ↓ ↓ ↓

[Adsense]애드센스 앵커광고의 의미와 특징, 앵커광고 하단(아래)설정(게재)하기

[Adsense]티스토리에 인피드 광고 게재하는 방법과 정상반영이 안될 때 조치방법

[Tistory]html의 기본구조와 티스토리 html 기본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