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프로그램/인터넷

[IT] 다음 메일 (한메일) 한번에 지우는 방법

by 랭크로 2017. 8. 29.

안녕하세요, 랭크로(Rankro)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다음(한메일)의 메일함에 있는 메일을 일괄삭제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네이버 메일을 일괄 삭제하는 것처럼 다음메일(한메일)에서도 메일을 한꺼번에 지우는 기능이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을 삭제하는 방법보다 쉽고 간단합니다. 또한 일괄삭제를 조건에 따라 실행할 수도 있지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따라하시면 다음메일의 불필요한 메일을 쉽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그럼 따라해 보실까요? 

다음 메일 일괄 삭제하기 (한메일 한 번에 정리하기)

지난 시간에는 네이버 메일을 한번에 지우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렸습니다. '다음메일'이 아닌 '네이버메일'을 일괄삭제 하는 방법을 알고싶으시면 아래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rankro.tistory.com/17

다음메일 한 번에 지우는 방법 (한메일 일괄 간편삭제)

1. 다음 사이트에서 다음메일로 접속하여 들어갑니다. 접속후에는 로그인을 해주시구요.

2. 메일 메인화면의 좌측 스크롤바를 아래로 내려서 '환경설정'을 찾습니다.

3. 홈페이지가 리뉴얼될 때마다 위치가 달라지겠지만, '환경설정'버튼은 보통 한메일의 화면 아래에 위치합니다. '환경설정' 버튼을 클릭하세요.

다음메일 일괄 삭제방법은 두 가지있습니다. 아래에서 [방법1]로 진행하면 원하는 메일함을 조건을 부여하지 않고 바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방법2]로 진행할 경우 간단한 조건을 걸어서 필요한 메일만 일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방법 1]

4-1. '내 메일함'을 클릭한 후 ('내 메일함' 탭으로 자동 설정되어 있음)

4-2. 원하는 메일함의 '비우기글자'를 클릭합니다. 오랫동안 읽지 않았던 '받은메일함'을 비우고 싶다면 받은메일함의 우측에 잇는 '비우기'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4-3. 별도 창이 생성되는데, 여기서 하단의 '비우기'버튼을 다시 한 번 클릭하면 비울 수 있습니다.

Tip> 삭제된 메일은 '휴지통'으로 이동하게 되므로 필요한 메일을 삭제하셨더라도 당황하지 마시고 휴지통에서 복원해서 사용하도록 하세요.

 [방법 2] 

5-1. '지난 메일 정리'을 클릭하세요.

5-2. 정리할 메일함을 선택합니다. 받은 메일함을 비우고 싶다면 해당 메일함을 선택합니다.

5-3. 정리할 기간을 지정합니다. '날짜 선택' 박스를 클릭하면 달력이 뜨는데, 여기서 날짜를 지정하면, 해당날짜 이전메일은 모두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혹은 기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5-4. 선택한 메일을 이동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메일함으로 이동할 수도 있지만, 우리가 원하는대로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 아래탭의 '휴지통으로 이동'선택합니다.

5-5. '저장'버튼을 눌러서 메일을 삭제합니다. 간단하죠?  


이상으로 다음메일(한메일)을 일괄삭제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사용자편의가 잘 반영된 메일인 것 같습니다.새로운 소식을 새로운 마음으로 전해드리는 랭크로(Rankro)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감댓글은 랭크로에게 힘을 더해줍니다!

   Fin.

Posted by RankRo (https://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