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프로그램/인터넷

[IT] 네이버 메일 한번에 지우는 방법

by 랭크로 2017. 8. 22.

안녕하세요, 랭크로(Rankro)입니다. 우리에게 가장 친숙해져 있는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에서 가장 자주 사용하는 메뉴 중의 하나가 '네이버 메일'일 것입니다. 그런데 메일을 자주읽을 시간은 없고 쌓여가는 메일은 늘어만 갈 때 아직 확인하지 않은 메일을 지우고 싶은 마음이 간절합니다. 

하지만, 메일을 열어서 지우기가 생각만큼 쉽지가 않습니다. 그럼 한 번에 메일을 지울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다행히도 정답은 '있다'입니다. 그러면 메일을 지우는 방법을 따라해 보실까요?

네이버 메일 한 번에 지우기 (일괄 삭제)

지우고 싶은 메일이 1,000개가 있는데 페이지당 15개의 메일을 볼 수 있도록 설정되어있다면 무려67번의 지우기 작업을 진행해야 (=1,000/15) 원하는 메일을 지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컨트럴+C,  컨트럴+V 처럼 67번을 메일 지우는 시간에 소중한 시간을 할애할 수는 없겠지요.  4차 산업혁명을 달려가고 있는 지금, 페이지마다 메일을 삭제한다는 것은 조금은 상상하기 힘든 발상일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하게 메일을 지워보도록 하지요.

네이버 메일 한 번에 지우는 방법

1. 네이버 메일창을 열어서 메일에 접속합니다. 물론 로그인을 하셔야 겠지요.

2-1. 좌측에서 '정리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2.  '안 읽은 메일 정리하기'을 클릭하고 (초기설정 그대로 두면 됩니다.)

2-3. 보낸사람 점선네모박스를 클릭하여 '전체선택'을 합니다. 여기서 삭제에서 제외할 메일을 선택하여 '선택해제'를 합니다.

2-4. '삭제'버튼을 클릭하여 메일을 정리합니다. 여기서 삭제한 메일은 휴지통으로가게 되므로 혹시라도 실수로 지운 메일이 있다면 휴지통에서 메일을 보원하시기 바랍니다.

 3. 메일을 정리한 후의 메일함을 확인해보면, 메일이 모두 삭제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지요? ^^

'다음메일(한메일)'도 일괄삭제가 가능합니다. 다음메일(한메일) 일괄삭제하는 방법을 확인하시고 싶으시면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

https://rankro.tistory.com/19


이상으로 네이버 메일을 일괄로 (한 번에) 삭제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메일을 한 번에 지우는 방법과 지혜를 터득하여 페이지마다 메일을 지우는 불상사가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비운 만큼 채울 수 있는 마음을 가지는 랭크로(Rankro)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감댓글은 랭크로에게 힘을 더해줍니다!

   Fin.

Posted by RankRo (https://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