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티스토리 플러그인으로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간단하게 게재하기

'일치하는 콘텐츠'라고 하는 광고단위는 블로그나 사이트 방문자에게 편리한 방법으로 본인의 콘텐츠를 홍보할 수 있는 서비스 형태입니다. 이 도구를 사용함으로써 본인의 콘텐츠가 추가 노출되어 사이트 방문자가 사이트에 머무르는 세션시간 및 다른 포스트를 추가 확인할 확률 등이 높아지게 됩니다. 결과적으로는 방문자를 더 오랫동안 머무를 수 있도록 해 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죠. 여기에 일치하는 콘텐츠 내에 광고가 게재됨으로써 광고가 추가노출되는 효과도 생기게 되는 효과도 있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추천을 이용할 경우 페이지 조회수가 9%, 사이트의 이용시간이 10% 정도 증가한다고 하네요. 매우 바람직한 광고 형태라고 생각드는군요.

일치하 콘텐츠라는 광고 단위는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하는 모든 사람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애드센스의 '최소 트래픽규모' 및 '고유페이지 수'라는 두 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할 경우에만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게재할 수 자격이 주어지게 되는 것이죠. 그 '요건'이라고 하는 수준이 얼마 정도인지는 구글만 알고 있는 사실일테지만, 제가 광고를 게재한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게재 자격이 주어졌던 것을 생각해 보면 아주 까다로운 수준은 아닌 것 같습니다. 묵묵히 포스트를 작성하시다 보면 어느새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되어 있을 겁니다.

광고단위를 사용할 수 있는 시기가 되면 기존 광고단위 종류에서 '일치하는 콘텐츠'라는 광고단위가 새롭게 생성이 됩니다. 광고 단위에 '일치하는 콘텐츠' 탭이 하나가 더 생성이 되는 것이죠. 이 탭을 이용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게 됩니다. 여러분께서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단위 탭이 새롭게 생성되었다면 이제는 해당 광고를 게재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저와 함께 광고게재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발할까요?

광고단위의 의미와 종류에 대하여...

◆ 이전에 광고단위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었습니다. 의미가 어려우시다면 아래 포스트에 들렸다 오세요.

[티스토리/구글 애드센스] - [Adsense]구글 애드센스 광고단위의 종류와 특징

구글 애드센스에서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단위 생성하기

▼ 애드센스 관리자페이지의 '광고'탭 하위 '광고 단위'를 클릭합니다.

▼ 광고단위 중 '일치하는 콘텐츠'를 선택합니다.

▼ 일치하는 콘텐츠는 아래와 같은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광고코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광고단위 이름, 광고옵션, 스타일, 크기 등을 설정해야 합니다.

▼ 먼저 광고단위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 다음으로 광고 옵션을 선택합니다. '광고를 통한 수익 창출'은 초기값 그대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 스타일 부분은 따로 수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 크기는 초기값인 '반응형'으로 설정합니다. '맞춤'으로 너비와 높이를 설정할 수도 있지만, '반응형'을 추천합니다.

▼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저장 및 코드 생성' 버튼을 눌러줍니다.

▼ 게재 관련 팁이 보이는군요. 최상의 경과를 얻기위해 콘텐츠 단위를 게시물 바로 아래나 사이드바에 삽입하면 좋다고 합니다. 이 광고는 게시물 하위에 게재하는 게 가장 보기 좋은것 같습니다.

▼ 코드가 정상 생성된 것을 확인한 후 '완료' 버튼을 눌러줍니다.

▼ 광고단위 목록에 광고가 새롭게 생성이 되었군요.

▼ 우측의 도구 아이콘 중 '<>'을 클릭합니다. '<>'는 만들어진 광고코드를 불러오는 도구입니다.

▼ 광고코드를 복사하기 위하여 아래의 '코드 스니펫 복사' 버튼을 눌러주세요.

티스토리 HTML편집기로 <body> 영역에 붙여넣기 (위치 부적정)

◆ HTML 편집과 관련한 부분은 아래 포스트를 참조하세요.

[티스토리/글쓰기,꾸미기] - [Tistory]html의 기본구조와 티스토리 html 기본편집

◆ 구글에서 광고코드를 <body>와 </body> 사이에 넣으라고 되어 있지만 정확하게 <body>영역의 어느 부분에 붙여야 하는지는 나와있지 않죠. 정확한 위치를 찾아야 하지만 스킨에 따라서 붙여넣어야 할 위치가 다를 수 있으므로 여기서는 <body>태그 바로 아래에 광고코드를 삽입했을 때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에 대해서만 확인해보겠습니다.

▼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의 꾸미기 하위 '스킨편집' 탭을 클릭합니다.

▼ 우측 상단의 'html 편집' 버튼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 HTML을 편집해야 하니 HTML 편집탭으로 들어가볼까요?

▼ <body> 태그 바로 아래에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코드를 붙여넣었습니다.

▼ 적용이 완료되면 '적용'버튼을 눌러서 마무리 합니다.

▼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단위가 게시물의 좌측 상단에 생성이 되었습니다. 위치가 매우 부적정해 보입니다.

티스토리 플러그인을 이용하여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게재하기 (위치 적정)

▼ 티스토리 관리자페이지의 '플러그인' 탭을 클릭합니다.

▼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플러그인을 클릭하여 들어가주세요.

▼ 광고형태는 '하단' 이나 '상단 및 하단'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 저는 이미 상단영역을 사용중이기 때문에 '상단 및 하단' 영역을 선택했습니다.

▼ 하단영역에 구글 애드센스에서 복사했던 광고코드를 붙여넣은후 '변경사항 적용' 버튼을 눌러줍니다.

▼ 변경 전의 게시물 형태입니다. 게시글 끝에 아무 것도 없는 상황이죠.

▼ 광고가 적용된 후에는 게시물이 끝난 이후의 하단부에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단위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없이 완료!


마치며...

'일치하는 콘텐츠'도 '인피드 광고'처럼 한 번 설정해두면 오래도록 변경할 일이 없는 광고입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수익을 가져다 주게 될 광고이기도 하죠. 따라서 우리가 해야할 일은 설정을 정상적으로 해주는 것이겠군요. html 편집기능을 이용하여 <body>영역에 일치하는 콘텐츠를 게재하기 위해서는 적당한 위치를 찾아야 하는데, 그러려면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습니다. 그런 번거로움을 티스토리 '플러그인'이 대신해주니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적당한 위치에 적은 시간을 들일 수 있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페이지 조회수와 사이트의 이용시간 모두를 향상시켜주는 '일치하는 콘텐츠'광고. 잘 설정하셔서 꾸준한 수익을 얻으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만. 

댓글(8)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