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법률/금융보험

새마을금고 보험금 수술 후 청구, 청구서식 다운로드 받는 방법

by 랭크로 2018. 1. 1.


안녕하세요,
랭크로(Rankro)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새마을금고 생명보험공제 수술 후 보험금청구 방법 및 청구서식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각종 질환이나 상해에 의한 통원, 입원, 수술 등이 발생했을 때, 보험을 찾게 되죠. 하지만, 보험금 청구는 일상적인 일이 아니기 때문에 매번 전화하여 확인하거나 사이트를 통하여, 혹은 계약서와 약관을 참고하여 진행을 합니다. 

그럼 그 때마다 필요한 서류는 무엇인지, 어떤 경우에 팩스로 접수가 가능한 것인지, 새마을금고는 언제 방문하는 것인지 등에 대하여 확인해야 하죠. 사실, 수술의 경우에는 보험금 청구시 개인신용정보 제공동의서와 사고공제금 청구서를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은 후 자필기재 하여 병원 추가서류와 신분증을 복사하여 진행하면 됩니다. 그럼 세부적으로 어떻게 진행해야하는지 알아볼까요?

새마을금고 생명보험공제 수술 후 보험금청구  & 청구서식 다운로드 방법

▼ 먼저, 새마을금고 생명공제 수술관련 보험금청구 제출서류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진단명, 코드, 입원기간, 수술일, 수술명이 기재된 서류 (진단서) 또는 (입퇴원확인서 + 수술확인서)
-> 진단명 및 진단코드에 대하여 일반인은 잘 모르실테니 통원, 입원, 수술 등을 시행한 병원에 문의하면 됩니다. (진단서)나 (입퇴원확인서 + 수술확인서) 중 해당 정보가 모두 포함된 서류를 요청하면 되는데, 일반적으로 진단서의 발급비용이 비싼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입퇴원확인서 + 수술확인서)가 되는지 먼저 확인해보는 것이 좋겠죠?

2. 진료비영수증
-> 카드영수증이나 현금영수증은 안됩니다. 병원측에 '진료비영수증'으로 발급요청하시면 됩니다. 단, 진료비 항목(급여,비급여)에 따라 추가서류가 요청될 수 있다 하네요.

3. 수령인 신분증
-> 주민증이나 운전면허증 등 본인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4. 사고공제금 청구서 및 개인정보제공동의서-> 자필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새마을금고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 그럼, 보험금 청구는 어디서, 어떻게 할까요?

1. 가까운 새마을금고 영업점으로 가시면 됩니다. 상기 네 가지 서류를 지참 및 작성하여 새마을금고 영업점으로 방문하여 제출하세요.

2. 팩스접수도 가능합니다. 단 보상지급 대상금액이 총 50만원 이하에만 청구가 가능합니다. (팩스번호는 달라질 수 있으므로, 새마을금고 공제지원센터 (1599-9010)으로 전화하여 확인해보세요.)

▼ 관련 청구서식은 어디서, 어떻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을까요?

1. 포털사이트에서 새마을금고를 검색하여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2. 우측의 '공제' 버튼을 클릭하여 새마을금고 공제로 들어갑니다.

3. '고객서비스'탭 아래의 서식자료실을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4. 서실자료실에서 필요한 자료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개인신용정보 제공동의서 및 생명공제-사고공제금 청구서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어렵지 않지요? 사실 보험금 청구할 때 새마을금고 사이트에서 서식을 찾는 게 좀 어렵더군요. 그래서 서식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했는데, 다른 부분도 알려드려야 할 것 같아서 설명이 길어진 것 같습니다. 아무튼 보험금 청구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공감댓글은 랭크로에게 힘을 더해줍니다!

   Fin. 

Posted by RankRo (http://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