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랭킹, 비교,분석/랭킹 (Ranking)

[Ranking]치킨업계 가맹점 순위 및 가맹점 수 확인하는 방법 공유

by 랭크로 2019. 9. 1.

안녕하세요, 랭크로(Rankro)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프랜차이즈 치킨업계의 가맹점 순위와 가맹점 수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치킨공화국이라는 말에 걸맞게 우리 나라에는 많은 치킨집이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 나라에서 2018년 현재 가장 많은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는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는 BBQ로 무려 1,659의 가맹점이 있습니다. 20위인 신통치킨(가맹점 수 268개)에 비해 6배가 넘는 가맹점이 있네요. 많은 가맹점 수 만큼이나 소비자와 가맹점주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기업이 되었으면 하는 작은 바람입니다. 

각설하고... 그렇다면 이런 프랜차이즈 치킨의 가맹점 갯수와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는 어디일까요? 바로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거래라는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는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가맹사업에 대한 각종 통계정보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그럼 치킨업계 가맹점순위와 가맹점 수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러 출발하겠습니다!

이 포스팅과 어울리는 다른 글도 확인해보세요.

    ↓ ↓ ↓      

  ↓ ↓ ↓ 

[Ranking]전국에서 가장 작은 기초자치단체는?

[Ranking] 전세계 외환보유고 순위(1~10위) 및 확인사이트

[랭킹]전세계 면적순위와 전세계 면적확인 사이트 알아보기

 

치킨 프랜차이즈 가맹점 순위 및 순위 확인하는 방법공유

 먼저 우리 나라 치킨업계 프랜차이즈 가맹점 순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치킨업계 가맹점 순위>> 2018년 기준입니다. 

가맹점 수의 평균은 56.3개입니다.

1위 : BBQ / 가맹점 수 1,659개입니다. BBQ가 1등. 가맹점 수가 엄청 많습니다.
2위 : 비에이치씨(BHC) / 가맹점 수 1,456개. 전지현씨 비에이치씨.
3위 : 페리카나 / 가맹점 수 1,176개입니다. 페리카나 치킨이 날아왔어요.
4위 : 네네치킨 / 가맹점 수 1,167개입니다. 네네~~ 네네치킨입니다.
5위 : 교촌치킨 / 가맹점 수 1,037개. 1991 교촌치킨.
6위 : 굽네치킨 / 가맹점 수 1,006개입니다. 구워주세요.
7위 : 처갓집양념치킨 / 가맹점 수 957개이구요. 처갓집에 가도 양념치킨은 안해줍니다.
8위 : 호식이두마리치킨 / 가맹점 수 884개입니다. 두 마리 충격.
9위 : 멕시카나 / 가맹점 수 691개입니다. 멕시카나~.
10위 : 또래오래 / 가맹점 수 674개입니다. 또래오래 단짠단짠 메뉴.

이 외에도 우리에게 익숙한 또봉이통닭, 치킨마루, 부어치킨도 순위 목록에 있습니다. 노랑통닭은 아쉽게 21위(가맹점수 260개)이네요.

 그럼 치킨업계의 가맹점 순위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킨업계 가맹점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는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거래 입니다.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거래 : http://franchise.ftc.go.kr/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거래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상단의 '가맹희망플러스' 탭을 클릭해주세요.

 '정보공개서 비교정보' 하위의 '브랜드별 비교' 탭을 눌러줍니다.

 정보공개서 등록년도를 가장 최신인 '2018년, 업종을 '외식 - 치킨', 비교 항목을 '브랜드 개요'로 선택 후 검색버튼을 눌러줍니다.

▼ 외식 하위메뉴인 한식, 분식, 중식 뿐만 아니라, 커피와 주점 등의 정보도 비교검색 가능합니다.

 검색결과가 나왔습니다.
브랜드별 가맹점수를 확인할 수 있는데, 상호와 가맹사업 개시일, 가맹사업 지속년수, 가맹본부 임직원수 등의 정보도 함께 얻을 수 있습니다. 어떤가요? 정보찾기 참 쉽죠?

※ 만약 가맹점수가 많은 수로 정렬이 안되어 있다면 '가맹점수'를 내림차순 정렬해주시면 됩니다.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치킨 프랜차이즈 가맹점 순위와 순위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렸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공감댓글은 랭크로에게 힘을 더해줍니다!

   Fin.

 

Posted by RankRo (https://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