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여행

국내온천여행 충주 수안보온천 가볼만한 곳 족욕길

by 랭크로 2023. 7. 13.

국내온천여행으로 다녀온 충주여행이면서 충주 수안보온천으로 가볼 만한 곳 수안보 족욕길입니다. 족욕체험을 할 수 있는 수안보온천 족욕길은 온 가족이 함께 족욕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수안보온천은 수질관리뿐만 아니라 지자체에서 온천물을 관리해 특유의 냄새 없이 깨끗하며 온천물을 낮추기 위해 수돗물을 쓰지 않는 자연냉각방식을 사용하는 수안보 온천입니다. 

충주여행으로 수안보온천 족욕길 족욕체험장은 깨끗하게 잘 관리되고 있었으며 온천물이 나오는 곳은 너무 뜨거워 발을 못 담글 정도였어요. 수안보 온천 족욕길은 가족과 함께한 여행객이 많았으며 족욕을 하면서 가족과 함께 도란도란 이야기 나누는 모습이 좋았어요.

여행의 피로도 풀고 혈액순환에 좋은 수안보온천 족욕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으니 수안보여행으로 추천하는 가볼 만한 곳 족욕체험장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국내온천여행으로 추천하는 충주 수안보온천 가볼 만한 곳 족욕길 소개하도록 할게요~♪

국내온천여행 추천 충주 수안보온천 족욕길

충북 충주시 수안보면 주정산로 35 수안보족욕체험장 ( 043-850-3960 )

월요일 휴무

수안보온천 충주 가볼 만한 곳 수안보 족욕길 체험장 소개

▼ 수안보여행으로 찾은 수안보는 따스한 우물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충주 수안보는 온천으로 유명하며 많은 이용객이 찾는 관광지로 하루종일 무거운 몸을 지탱해 주는 발과 몸의 피로를 풀 수 있는 수안보온천 족욕길은 이색체험으로 추천드리는 충주 가볼 만한 곳입니다. 

▼ 족욕탕을 끼고 있는 수안보온천 족욕길은 수안보 천변을 따라 산책길과 함께 아늑한 분위기의 수안보온천 족욕길이 형성되어 있으며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하는 마사지족욕탕, 지압족욕탕 등 다양한 형태의 족욕탕이 있는 수안보온천이었어요. 

▼ 수안보족욕체험장은 족욕체험 이용료가 없으며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와이파이가 가능한 곳입니다. 

▼ 국내온천여행 수안보온천 족욕체험장 운영시간은 화요일~일요일 12:00 ~ 20:00로 운영되며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 풍경 좋은 산책 길을 걸으며 만나는 수안보온천 족욕체험장입니다. 가늘 길마다 족욕체험장이 있으며 수안보 족욕장은 여러 족욕체험장이 있다 보니 이용객이 많이 붐비지 않았어요. 

▼ 자연적으로 땅 속에서 나오는 평균기온이상의 물을 온천이라고 하죠~ 국내온천여행 수안보 온천은 각종 광물질 성분이 풍부하고 수질이 좋다고 잘 알려진 온천입니다. 

▼ 수안보온천 족욕체험장을 이용하기 전 발 씻는 곳에서 깨끗하게 발을 씻고 들어가야 해요. 족욕체험장을 찾는다면 수건 등을 챙겨 오면 좋을 것 같아요. 

▼ 수안보온천 족욕체험장에 발을 담가봅니다. 따뜻할 정도의 족욕탕인 줄 알고 들어갔는데 너무 뜨거워 깜짝 놀랐어요. 

▼ 많이 뜨거운 온천수로 위험할 수 있으니 어린아이들은 이용하기 어려울 것 같아요. 

▼ 수안보 족욕체험장은 53도씨 수안보 온천수라고 해요.  몸의 혈액순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주면서 몸속 노폐물을 배출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족욕입니다. 

▼ 수안보온천 족욕길은 수안보 벚꽃명소이기도 해요. 따뜻한 봄에 수안보온천 족욕길을 찾는다면 족욕길을 따라 화려한 벚꽃을 구경하면서 족욕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커플 족욕탕이지만 이곳은 운영을 하지 않았어요. 

▼ 산책길을 따라 걷다 보면 만나는 수안보 온천 족욕탕입니다. 

▼ 수안보온천 족욕장은 족욕길 한 곳만 운영하는 것이 아닌 산책길 여러 구간에 나눠져 있어요. 마사지 족욕탕을 시작으로 안개족욕탕, 지압족욕탕, 마운틴족욕장으로 나뉘어 있으니 원하는 족욕장에서 족욕체험을 하면 됩니다. 

▼ 국내온천여행 수안보온천 족욕길에서 족욕체험을 하고 걸으니 기분은 상쾌했어요. 날이 조금 선선한 계절에 왔다면 가볍게 산책하면서 족욕체험을 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수안보온천 족욕체험장은 족욕으로 스트레스도 풀고 우거진 울창한 나무숲의 산책길을 걸으며 힐링하기 좋은 곳이었어요. 


마치며...

가을이나 겨울 찬바람이 불 때면 생각나는 국내온천여행지 충주 수안보온천입니다. 수안보는 온천을 즐길 수 있는 명소 가족탕이 많은 곳이며 산책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수안보 족욕길은 따끈따끈한 족욕탕에 발을 담가 피로를 풀며 즐길 수 있는 충주 가볼 만한 곳입니다. 족욕은 우리 몸의 혈액순환을 도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주며 손과 발을 따뜻하게 하면서 건강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가족과 함께나 연인과 함께 충주여행을 찾는다면 수안보 가볼 만한 곳으로 수안보온천 족욕길을 추천드려요. 그럼 다음시간에 만나요. 

다른 글 보러 가기

[여행,리뷰,맛집/여행] - 충주맛집 연수동 돈까스 카츠집 줄서는 식당

 

충주맛집 연수동 돈까스 카츠집 줄서는 식당

충주맛집으로 소개하는 충주 연수동맛집 카츠집입니다. 여름휴가철이 다가오면서 국내여행지추천으로 소개하는 충주여행 맛집입니다. 주말에 다녀온 충주여행으로 아이와 가볼 만한 곳으로

rankro.tistory.com

[여행,리뷰,맛집/여행] - 단양팔경 도담삼봉, 국내 여행지추천 가볼만한 곳 충북단양의 도담삼봉

 

단양팔경 도담삼봉, 국내 여행지추천 가볼만한 곳 충북단양의 도담삼봉

무더운 여름 올해 여름휴가는 가족과 함께 충주와 단양으로 3박 4일 일정으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여름휴가로 아이들과 시원한 물이 있는 계곡이나, 산, 물놀이장으로 찾았는데 이번 휴가는

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