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8/0118

세종 지역 산후조리원 리스트 대상 목록 (산후조리원명, 임산부정원, 면적, 주소 포함) 모자보건법 제2조 10항에 따르면 산후조리업이란 산후조리 및 요양 등에 필요한 인력과 시설을 갖춘 곳에서 분만 직후의 임산부, 출생 직후의 영유아에게 급식, 요양과 그 밖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편의를 제공하는 업종을 뜻하는데, 여기서 '산후조리 및 요양 등에 필요한 인력과 시설을 갖춘 장소'가 바로 산후조리원을 의미합니다. 다시 말해 분만을 겪은 임산부와 출생을 겪은 신생아에게 급식, 요양 및 편의를 제공하는 곳이 바로 산후조리원인 것이죠. 참고로 산후조리업을 영위하려면 운영에 필요한 간호사 또는 간호조무사 등의 인력과 시설을 갖추어야 한다고 하네요. 산후조리원은 1995년부터 등장하기 시작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전까지는 출산 후 집에서 산후조리를 해왔으나, 출산문화가 조금씩 바뀌기 시작하더니, 지금은.. 2022. 8. 1.
충북(충청북도) 지역 산후조리원 리스트 대상 목록 (산후조리원명, 임산부정원, 면적, 주소 포함) 모자보건법 제2조 10항에 따르면 산후조리업이란 산후조리 및 요양 등에 필요한 인력과 시설을 갖춘 곳에서 분만 직후의 임산부, 출생 직후의 영유아에게 급식, 요양과 그 밖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편의를 제공하는 업종을 뜻하는데, 여기서 '산후조리 및 요양 등에 필요한 인력과 시설을 갖춘 장소'가 바로 산후조리원을 의미합니다. 다시 말해 분만을 겪은 임산부와 출생을 겪은 신생아에게 급식, 요양 및 편의를 제공하는 곳이 바로 산후조리원인 것이죠. 참고로 산후조리업을 영위하려면 운영에 필요한 간호사 또는 간호조무사 등의 인력과 시설을 갖추어야 한다고 하네요. 산후조리원은 1995년부터 등장하기 시작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전까지는 출산 후 집에서 산후조리를 해왔으나, 출산문화가 조금씩 바뀌기 시작하더니, 지금은.. 2022. 8. 1.
충남(충청남도) 지역 산후조리원 리스트 대상 목록 (산후조리원명, 임산부정원, 면적, 주소 포함) 모자보건법 제2조 10항에 따르면 산후조리업이란 산후조리 및 요양 등에 필요한 인력과 시설을 갖춘 곳에서 분만 직후의 임산부, 출생 직후의 영유아에게 급식, 요양과 그 밖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편의를 제공하는 업종을 뜻하는데, 여기서 '산후조리 및 요양 등에 필요한 인력과 시설을 갖춘 장소'가 바로 산후조리원을 의미합니다. 다시 말해 분만을 겪은 임산부와 출생을 겪은 신생아에게 급식, 요양 및 편의를 제공하는 곳이 바로 산후조리원인 것이죠. 참고로 산후조리업을 영위하려면 운영에 필요한 간호사 또는 간호조무사 등의 인력과 시설을 갖추어야 한다고 하네요. 산후조리원은 1995년부터 등장하기 시작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전까지는 출산 후 집에서 산후조리를 해왔으나, 출산문화가 조금씩 바뀌기 시작하더니, 지금은.. 2022. 8. 1.
전북(전라북도) 지역 산후조리원 리스트 대상 목록 (산후조리원명, 임산부정원, 면적, 주소 포함) 모자보건법 제2조 10항에 따르면 산후조리업이란 산후조리 및 요양 등에 필요한 인력과 시설을 갖춘 곳에서 분만 직후의 임산부, 출생 직후의 영유아에게 급식, 요양과 그 밖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편의를 제공하는 업종을 뜻하는데, 여기서 '산후조리 및 요양 등에 필요한 인력과 시설을 갖춘 장소'가 바로 산후조리원을 의미합니다. 다시 말해 분만을 겪은 임산부와 출생을 겪은 신생아에게 급식, 요양 및 편의를 제공하는 곳이 바로 산후조리원인 것이죠. 참고로 산후조리업을 영위하려면 운영에 필요한 간호사 또는 간호조무사 등의 인력과 시설을 갖추어야 한다고 하네요. 산후조리원은 1995년부터 등장하기 시작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전까지는 출산 후 집에서 산후조리를 해왔으나, 출산문화가 조금씩 바뀌기 시작하더니, 지금은.. 2022. 8. 1.
전남(전라남도) 지역 산후조리원 리스트 대상 목록 (산후조리원명, 임산부정원, 면적, 주소 포함) 모자보건법 제2조 10항에 따르면 산후조리업이란 산후조리 및 요양 등에 필요한 인력과 시설을 갖춘 곳에서 분만 직후의 임산부, 출생 직후의 영유아에게 급식, 요양과 그 밖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편의를 제공하는 업종을 뜻하는데, 여기서 '산후조리 및 요양 등에 필요한 인력과 시설을 갖춘 장소'가 바로 산후조리원을 의미합니다. 다시 말해 분만을 겪은 임산부와 출생을 겪은 신생아에게 급식, 요양 및 편의를 제공하는 곳이 바로 산후조리원인 것이죠. 참고로 산후조리업을 영위하려면 운영에 필요한 간호사 또는 간호조무사 등의 인력과 시설을 갖추어야 한다고 하네요. 산후조리원은 1995년부터 등장하기 시작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전까지는 출산 후 집에서 산후조리를 해왔으나, 출산문화가 조금씩 바뀌기 시작하더니, 지금은.. 2022. 8. 1.
경북(경상북도) 지역 산후조리원 리스트 대상 목록 (산후조리원명, 임산부정원, 면적, 주소 포함) 모자보건법 제2조 10항에 따르면 산후조리업이란 산후조리 및 요양 등에 필요한 인력과 시설을 갖춘 곳에서 분만 직후의 임산부, 출생 직후의 영유아에게 급식, 요양과 그 밖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편의를 제공하는 업종을 뜻하는데, 여기서 '산후조리 및 요양 등에 필요한 인력과 시설을 갖춘 장소'가 바로 산후조리원을 의미합니다. 다시 말해 분만을 겪은 임산부와 출생을 겪은 신생아에게 급식, 요양 및 편의를 제공하는 곳이 바로 산후조리원인 것이죠. 참고로 산후조리업을 영위하려면 운영에 필요한 간호사 또는 간호조무사 등의 인력과 시설을 갖추어야 한다고 하네요. 산후조리원은 1995년부터 등장하기 시작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전까지는 출산 후 집에서 산후조리를 해왔으나, 출산문화가 조금씩 바뀌기 시작하더니, 지금은.. 2022. 8. 1.
경남(경상남도) 지역 산후조리원 리스트 대상 목록 (산후조리원명, 임산부정원, 면적, 주소 포함) 모자보건법 제2조 10항에 따르면 산후조리업이란 산후조리 및 요양 등에 필요한 인력과 시설을 갖춘 곳에서 분만 직후의 임산부, 출생 직후의 영유아에게 급식, 요양과 그 밖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편의를 제공하는 업종을 뜻하는데, 여기서 '산후조리 및 요양 등에 필요한 인력과 시설을 갖춘 장소'가 바로 산후조리원을 의미합니다. 다시 말해 분만을 겪은 임산부와 출생을 겪은 신생아에게 급식, 요양 및 편의를 제공하는 곳이 바로 산후조리원인 것이죠. 참고로 산후조리업을 영위하려면 운영에 필요한 간호사 또는 간호조무사 등의 인력과 시설을 갖추어야 한다고 하네요. 산후조리원은 1995년부터 등장하기 시작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전까지는 출산 후 집에서 산후조리를 해왔으나, 출산문화가 조금씩 바뀌기 시작하더니, 지금은.. 2022. 8. 1.
강원 지역 산후조리원 리스트 대상 목록 (산후조리원명, 임산부정원, 면적, 주소 포함) 모자보건법 제2조 10항에 따르면 산후조리업이란 산후조리 및 요양 등에 필요한 인력과 시설을 갖춘 곳에서 분만 직후의 임산부, 출생 직후의 영유아에게 급식, 요양과 그 밖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편의를 제공하는 업종을 뜻하는데, 여기서 '산후조리 및 요양 등에 필요한 인력과 시설을 갖춘 장소'가 바로 산후조리원을 의미합니다. 다시 말해 분만을 겪은 임산부와 출생을 겪은 신생아에게 급식, 요양 및 편의를 제공하는 곳이 바로 산후조리원인 것이죠. 참고로 산후조리업을 영위하려면 운영에 필요한 간호사 또는 간호조무사 등의 인력과 시설을 갖추어야 한다고 하네요. 산후조리원은 1995년부터 등장하기 시작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전까지는 출산 후 집에서 산후조리를 해왔으나, 출산문화가 조금씩 바뀌기 시작하더니, 지금은.. 2022. 8. 1.
제주 지역 산후조리원 리스트 대상 목록 (산후조리원명, 임산부정원, 면적, 주소 포함) 모자보건법 제2조 10항에 따르면 산후조리업이란 산후조리 및 요양 등에 필요한 인력과 시설을 갖춘 곳에서 분만 직후의 임산부, 출생 직후의 영유아에게 급식, 요양과 그 밖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편의를 제공하는 업종을 뜻하는데, 여기서 '산후조리 및 요양 등에 필요한 인력과 시설을 갖춘 장소'가 바로 산후조리원을 의미합니다. 다시 말해 분만을 겪은 임산부와 출생을 겪은 신생아에게 급식, 요양 및 편의를 제공하는 곳이 바로 산후조리원인 것이죠. 참고로 산후조리업을 영위하려면 운영에 필요한 간호사 또는 간호조무사 등의 인력과 시설을 갖추어야 한다고 하네요. 산후조리원은 1995년부터 등장하기 시작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전까지는 출산 후 집에서 산후조리를 해왔으나, 출산문화가 조금씩 바뀌기 시작하더니, 지금은.. 2022. 8.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