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66

감자국 끓이는법 포실포실 부드러운 맑은 감자국레시피 요즘 한창 맛있는 포실포실한 햇감자로 감자국도 끓이고 감자전도 해 먹고 감자 샐러드까지 아주 맛있게 만들어 먹고 있답니다. 햇감자는 6월~10월까지 제철로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땅속의 사과라고 불리기도 하는 채소로 지금 나오는 감자가 어찌나 고소하면서 맛이 좋은지~햇감자를 쪄서 아이들과 따뜻할때 설탕과 소금에 콕 콕 찍어 맛있게 먹었네요~역시 제철에 나는 감자는 맛이 좋은 것 같아요. 오늘은 부담스럽지 않고 가볍지만 든든하게 아침식사메뉴로 좋은 부드러운 맑은 감자국 끓이는법으로 함께 할게요. 부드럽기도 하고 맑은 국물 맛으로 끓인 맑은감자국, 오늘은 감자와 계란을 넣어 더욱 맛을 더해 만들어 보았어요. 포실포실 감자는 맛도 좋으면서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어 자주 찾게 되는 것 같아요~ 아침식사메뉴로.. 2022. 6. 29.
박군자진주냉면 육전가득올린 박군자진주냉면 김포맛집추천 더운 여름 입맛 없을 때 간단하게 한 그릇 먹기 좋은 메뉴로 어떤 음식이 떠오르시나요? 저는 여름 하면 떠오르는 대표 음식으로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물냉면이 아닐까 하네요~ 오늘 점심으로 먹은 김포맛집 추천메뉴로 박군자진주냉면을 소개할게요. 요즘같이 더운 날씨에 별미음식으로 먹어도 좋으며, 다른 냉면집과는 다르게 육전이 고명을 올려 있는 김포맛집 박군자진주냉면 김포점입니다. 박군자 진주냉면은 쫀득한 식감의 면발이 특징이며, 육전을 고명으로 올려먹는 냉면입니다. 육수는 각종 해산물과 소고기를 섞어 육수를 내어 진주냉면만의 국물 맛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별 기대하지 않고 진주냉면을 먹었는데 맑고 시원한 국물맛과 면은 쫄깃쫄깃한 맛으로 맛있게 먹었네요~♪ 매일 뜨거운 국이나 전골, 찌개요리를 드셨다면 가끔은.. 2022. 6. 27.
닭봉간장조림 간단하면서 단짠하게 만든 닭봉간장조림 에어프라이어 닭구이 닭요리를 좋아하는 아이들과 함께 먹기 위해 닭봉간장조림으로 만들어 맛있게 먹었어요. 아이들 밥 반찬으로도 좋으며 어른들은 술안주로 드시기 딱 좋은 닭봉간장조림~ 닭봉은 닭의 날개와 몸통 사이 부분이며, 그냥 구이로만 드셔도 좋지만 단짠단짠 양념을 입혀 간장조림으로 만들면 양념 맛이 더해져 맛이 더 배가 되는 것 같아요. 간단하게 밑간만 해서 에어프라이어나, 팬에 구운 후 간장 양념으로 조려내면 윤기 좔좔 흐르는 닭봉간장조림이 완성됩니다. 기호에 따라 매운 걸 선호하신다면 고추를 넣어 매콤한 맛으로 만들 수 있고 단짠단짠 간장 양념을 졸여 밥반찬으로 먹을 수 있는 닭봉간장조림입니다. 에어프라이어에 밑간 한 닭봉을 초발굽기를 한 다음 닭봉간장양념으로 조려내면 육즙이 가득하면서 촉촉하게 느껴지는 에어프라이어 .. 2022. 6. 25.
미역오이냉국 만드는법 시원하게 냉면육수오이냉국 더운 여름날 어울리는 여름 별미음식으로 오늘 시원한 미역오이냉국 만드는 레시피를 소개해 볼게요~아삭아삭 씹히는 식감이 좋은 오이와 꼬들꼬들 쫄깃한 미역, 동동 띄운 얼음과 함께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미역오이냉국입니다. 매운 음식을 드실 때 곁들여서 드시면 입안을 달래 주면서 먹기 좋은 미역오이냉국인 것 같아요. 계절이 바뀌면서 계절마다 먹는 다양한 별미음식이 있으시죠? 전 그중 더운 여름 잘어울리는 음식으로 새콤달콤 입맛 살아나는 미역오이냉국이 생각나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미역오이냉국도 어렵고 복잡하다고 생각했는데 오늘은 시판용 냉면육수를 이용해 냉면육수 오이냉국을 만들었더니 손쉽게 만들어지네요~ 국이 없거나 할때 후다닥 간단하게 만들어 내기 쉬운 미역오이냉국~만드는 과정이 쉽고 단순한 편이라 빠른.. 2022. 6. 22.
춘장으로 짜장만들기 짜장소스로 짜장밥 짜장면 만드는법 오늘은 춘장을 볶아 만드는 방법으로 짜장밥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달달하면서 착 입에 감기는 맛으로 간단하게 한 끼 식사로 부족함 없이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춘장을 볶아 풍미를 살려 만든 짜장밥으로 여러가지 재료를 듬뿍넣어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어 볼 수 있는 짜장만들기 레시피입니다. 시판 짜장분말가루를 이용해 쉽고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도 있지만 오늘은 조금 더 깊이 있는 맛을 내기 위해 춘장으로 짜장소스를 만들었어요~맛있게 만든 짜장 소스를 밥 위에 얹으면 짜장밥~중화면을 삶아 올리면 짜장면이 되니 기호에 맞게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간단한 한 그릇 요리로 따근한 밥 위에 짜장 소스를 부어 다른 반찬 없이 김치 하나 곁들인다면 든든하고 맛있게 한 끼 식사로 즐기실 수 있는 메뉴입니다. .. 2022. 6. 21.
연천 아미캠핑장 깨끗하고 조용한 서울근교 아미캠핑장 이번 소개할 캠핑장은 경기도 연천에 위치해 있는 연천 아미 캠핑장입니다. 연천 아미 캠핑장은 신규 캠핑장이라 시설도 깔끔한 캠핑장으로 서울 경기권에서 무난한 거리로 다녀올 수 있는 캠핑장입니다. 연천 아미캠핑장 규모는 많이 크진 않았지만 잘 정돈된 정원과 연못 등이 있어 몸과 마음의 휴식과 조용한 캠핑장에서의 즐거움을 느끼고 올 수 있었어요~ 캠핑의 계절이 느껴질 만큼 캠퍼분들이 캠핑장을 찾는 모습이었습니다. 저도 캠핑을 시작하니 캠핑 매력에 헤어 나오기가 조금 힘들더라고요~ 캠핑을 하면 조금 불편하고 힘들긴 하지만 새로운 풍경도 보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어 즐겁게 다니고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캠핑을 다니다보니 아이가 놀 수 있는 놀거리가 있는 캠핑장 위주로 다니곤 하는데 이번에 다녀온 아미캠핑장.. 2022. 6.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