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94

로하스캠핑장 놀이시설 많은 키즈캠핑장 이번 가족캠핑으로 시설이 잘 되어 있는 로하스 캠핑장으로 2박 3일 다녀왔답니다. 더 추워지기 전 마지막 물놀이를 위해 선택한 로하스 캠핑장이었네요~로하스 캠핑장은 가족과 함께 하기 좋은 캠핑장이며, 다양한 놀이시설과 수영장이 있어 키즈 캠핑장으로도 불리는 곳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캠핑을 다니다 보니 키즈 캠핑장을 자주 찾게 되는 것 같아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프로그램이나 다양한 놀거리가 많은 로하스 캠핑장이었습니다. 금요일 오후 로하스 캠핑장은 캠핑의 계절을 느껴질만큼 많은 캠퍼분들이 로하스캠핑장을 찾는 모습이었습니다. 로하스캠핑장은 아이들과 함께한 가족들이 대부분이였고~크고작은 텐트들이 가득한 캠핑장이었습니다. 올여름은 수영장이 있는 캠핑장으로 다녀보곤 했는데 오늘 찾아간 로하스 캠핑장도 수영장 .. 2021. 9. 23.
얼갈이배추된장국 맛있게 끓이기 얼갈이 소고기우거지국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니 따끈한 국물이 생각나 우거지 된장국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구수하면서도 감칠맛이 도는 얼갈이배추 된장국입니다. 소고기를 넣은 감칠맛 나는 육수에 신선한 우거지와 된장을 풀어 만들었더니 집밥에 참 잘 어울리는 소고기우거지국이 되었습니다. 간단하면서도 아침국으로 든든하게 입맛 돋우어 주는 국으로 드셔도 좋으며, 부드럽게 씹히는 식감도 좋은 얼갈이 배추된장국으로 입맛 살려 보시는 것 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얼갈이배추 된장국에 소고기를 넣어 진한 풍미를 내주고 얼갈이배추에서 나오는 시원함이 잘 어우러져 다른 반찬이 필요 없을 정도로 한 끼 식사로 드셔도 좋을 맛있는 얼갈이배추 된장국입니다. 오래 푹 끓여 냈더니 우거지가 질기지 않고 부드러워져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우거지는 .. 2021. 9. 8.
청경채무침 간단하게 만든 청경채나물무침 청경채는 향과 맛은 없으며 아삭한 식감으로 샐러드나, 샤브샤브 등 다양한 요리의 식재료로 많이 쓰이며, 아삭 거리는 식감과 씹을수록 단맛이 나서 사랑을 받는 채소 중 하나입니다. 오늘 요리는 아삭함을 살려서 만든 청경채 무침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특별한 재료는 아니지만 청경채나물 무침 밑반찬으로 만들어 드시면 입맛 없을 때 입맛 돋우어 주는 별비 밑반찬으로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양하게 식재료로 활용되는 청경채는 중국식 배추의 일종으로 중국에서는 다양한 요리에 빠지지 않는 식재료로 쓰이며, 우리나라에서는 청경채를 먹기 시작한 지는 얼마 지나지 않았다고 합니다. 청경채는 쌈으로도 먹기 좋으며, 볶음이나 탕 요리에 먹어도 참 잘 어울리는 만능 식재료로 어딜 가든 쉽게 만날 수 있는 청경채인 것 같습니.. 2021. 9. 5.
알배기배추 된장국 만드는법 간단하게 아침국만들기 힘나는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 식사메뉴로 알배기배추 된장국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아침식사를 거르기 보다는 챙겨 먹는것이 건강한 일상을 힘차게 보낼수 있는 힘을 주는 것 같습니다. 알배기배추 된장국은 분주한 아침 식사메뉴로 부담 없이 가볍게 만들어 먹을 수 있으며, 간단하면서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된장국입니다. 바쁜 아침에는 간단하게라도 먹어 주는 것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몸과 뇌가 제대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오늘은 아침식사로 좋은 메뉴로 알배기배추 된장국으로 함께 할게요. 별다른 재료가 들어가지 않아도 구수한 맛으로 입맛 돋우어 주는 국으로 간단하게 완성할 수 있는 알배기배추 된장국은 배추를 많이 넣고 끓일수록 배추에서 나오는 단맛과 구수한 맛이 나오는 것 같아요. 아침 국으로 끓.. 2021. 9.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