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810

간단한 밑반찬 크래미 팽이버섯전, 간단하게 만든 팽이버섯전 기분좋게 씹히는 식감과 은은한 단맛이 나는 팽이 버섯을 이용해 만든 팽이버섯전입니다. 팽이버섯만 넣고 만들어도 쫄깃하니 맛있지만 여기에 크리미를 더해 만들어서 더 부드럽고 쫄깃한 맛의 식감까지~ 간단하게 완성할 수 있는 크래미 팽이버섯요리 레시피입니다. 평소에 버섯을 좋아해서 이곳 저곳 많이 넣어 요리 해 먹곤 하는데요~팽이버섯은 마트나 시장에 가면 사계절 쉽게 구할수 있고 가격 변동도 크지 않아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로 사랑 받는 것 같아요. 아삭하고 은은하게 단맛이 나는 팽이버섯은 기분좋게 씹히는 식감으로 즐기기에 좋은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향이 강하지 않아 여러가지 음식 부재료로 많이 사용되며, 버섯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부담없이 즐기실 수 있는 팽이버섯인 것 같습니다. 부담없는 식재료이기도.. 2021. 8. 31.
간장 닭조림 콜라를 넣어 맛있게 만든 간장 닭다리요리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성장기 어린이에게 더욱 좋은 닭다리로 만든 간장 닭조림입니다. 닭은 친근한 음식이기도 하고 닭으로 만든 음식은 맛도 좋으며 식감이 부드럽기 때문에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는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기력이 떨어지는 여름철 보양식으로 부담없는 식재료로 즐겨 먹는 닭은 소화 흡수가 잘 되며, 성장을 도와주는 풍부한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오늘 만들어 볼 간장닭조림에 들어 가는 닭다리는 닭고기 부위 중 운동량이 가장 많은 근육으로 구성되어 있어 고기의 결이 탄력적이며 육즙이 풍부합니다. 질감이 쫄깃하고 특유의 감칠맛이 있는 닭다리살은 지방이 적당히 포함되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나 청소년에게 좋은 부위입니다. 저희집 아이들도 부드럽고 쫄깃한 닭다리만 찾는 아이들이라 닭다리살을 이용해 간장 닭.. 2021. 8. 29.
계란볶음밥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단하게 만든 버터계란볶음밥 단백질 식품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은 바로 계란입니다. 그만큼 많은 분들이 부담없이 든든하게 먹을 수 있고 어떻게 조리 하느냐에 따라 맛과 모양도 달라지는 계란인 것 같습니다. 메뉴마다 매력 있게 맛도 좋아 두루 두루 활용하기 좋은 계란이며, 많은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 잡고 있는 것 같아요. 활용법도 다양하고 구하기도 쉬운 식재료이면서 가격 부담도 적으며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저희집 냉장고에서도 떨어지지 않고 늘 냉장고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계란입니다. 달걀은 비교적 저렴하고 영양소도 풍부해 식탁에 빠지지 않는 식재료 중 하나지만 최근에는 놀랄정도로 달걀 가격이 올라서 조금 구매가 망설여진 적도 있었네요. 하지만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아이들 밥 반찬으로는 1등으로 손꼽아도 좋을 정도로 영양.. 2021. 8. 28.
영양가득 가지구이무침 만드는법, 구운 가지무침 요즘 맛이 좋은 가지로 만든 가지구이 무침입니다. 간단히 손질해서 굽고 양념장을 곁들여 주면 입맛 살려주는 가지구이 레시피 입니다. 여름철 식재료 중 하나인 가지는 6~7부터 수확이 이루어지고 8월까지 제철인 가지로 요즘 가지 요리를 많이 하는 것 같아요. 제철 집밥 반찬으로도 먹기 좋은 가지구이 무침은 맛이 좋으며 구워서 조리 하면 맛이 더 맛이 배가 되는 것 같습니다. 여름에 먹는 가지구이 무침이 제일 맛이 나는 철이기도 해서 자주 해 먹게 되는데요~ 제철 재료로 요리하는 것 만큼 식재료의 맛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열량은 적으면서 건강에 좋은 항산화 물질이 많은 가지는 95%가 수분이며 열량이 매우 낮아 다이어트하는 분들에게 사랑받는 채소 중 하나입니다. 가지의 식이섬유는 대표적인 .. 2021. 8. 27.
소고기 찹스테이크 만들기 간단하고 맛있는 찹스테이크 육즙 가득한 풍미와 식감까지 좋은 소고기로 만든 소고기 찹스테이크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소고기는 돼지고기, 닭고기와는 다른 풍미와 육즙에서 나오는 감칠맛이 좋아 어른이나 아이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식재료 중 하나 인 것 같아요. 소고기는 맛 뿐만 아니라 양질의 동물성 단백질과 철분, 비타민B군 등 우수한 영양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최고의 보양 식재료 입니다. 소고기는 부위별로 맛과 식감이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조리법으로 즐길 수 있는 식재료이기도 합니다. 소고기는 일상생활을 유지하는데 에너지를 주는 단백질의 주 공급원으로 성장기 어린이에게는 하루에 어른 손바닥만한 양이 소고기를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소고기를 섭취하는 방법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소고기의 육즙과 고소한 풍미를 느끼고 싶다.. 2021. 8. 26.
포천 대회산 캠핑장 (놀거리, 체험이 많은 대회산캠핑장) 코로나 영향으로 캠핑족이 늘어나고 사람이 많이 모일 우려가 있는 곳은 피하면서 거리두기 여행이 가능한 캠핑장으로 여행을 많이들 하시는 것 같습니다. 캠핑이 점점 인기가 많아지고 있었지만 작년 코로나로 인해 인기가 더 많아진 것 같으며 답답한 일상을 벗어나 지친몸과 마음의 휴식을 위해서 캠핑장으로 많이들 찾는 것 같아요. 저도 뜨거운 여름 시원한 캠핑장으로 포천 대회산캠핑장을 찾게 되었습니다. 여름 캠핑은 봄, 가을 보다는 덥지만 아이들 물놀이를 할 수 있다는 가장 큰 이유인 것 같습니다. 뜨거운 여름 아이들은 물놀이가 최고가 아닌가 싶네요~ 여름캠핑은 겨울캠핑과 다르게 더위와 싸워야 하는 캠핑이죠~텐트는 햇빛에 노출이 되는 순간 찜통으로 변하기 때문에 나무그늘이 많은 곳이나 계곡이나 수영장이 있는 캠핑장.. 2021. 8. 21.
원주 치악산 한다리골 캠핑장, 계곡과 아이들 수영장이 있는 캠핑장 매일같이 바쁜 하루를 보내면서 몸과 마음의 휴식을 위해 여행 계획을 세우는 분들도 많으시죠? 최근 여름을 맞이하여 캠핑장으로 휴가를 떠나시는 분들도 많으신 것 같고, 외부 활동이 제약됨에 따라 지친몸과 마음의 휴식을 위해 가족 혹은 소규모 단위로 떠나는 캠핑족이 늘어 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숫자가 줄어 들지 않고 있는 요즘 어딜 가나 심적으로 불안 하기도 하고 이미 잘 알려져 있는 곳은 예약이 마감이 됐거나, 많은 사람들이 찾아가고 있을 것 같고 숨겨진 명소라던가 사람들이 많이 찾지 않는 곳을 방문해야 조용한 여행지 만의 즐거음을 느끼다 올 수 있을 텐데요. 자연을 보며 제대로 힐링 하고 싶을때 캠핑을 즐기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그렇다 보니 저희 가족은 올여름 국내 여름 휴가지를 치.. 2021. 8. 17.
느타리버섯볶음 만드는 법 쫄깃한 느타리버섯요리 오늘은 칼로리가 낮으며 무기질이 풍부하고 몸에도 좋은 버섯, 맛도 좋은 버섯으로 만든 느타리버섯 볶음 입니다. 버섯은 종류도 많을 뿐더러 각기 풍미도 다르며 식감도 다른 종류의 버섯이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 요리에 쓰일 느타리버섯은 칼로리가 낮으며 섬유소와 수분이 풍부해 포만감을 주며, 비만예방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느타리버섯입니다. 저는 버섯을 좋아해서 다양하게 반찬으로 만들기도 하고 국이나 찌개에 넣어 자주 활용하는 식재료 중 하나 입니다. 느타리버섯은 주름벗섯목 느타리과에 속하는 버섯이며 한국에서 가장 많이 재배되는 버섯입니다. 맛과 향은 세지 않으며 쫄깃한 식감과 풍부한 영양 성분으로 다양한 음식과 궁합이 좋다고 알려진 느타리버섯입니다. 맛있는 느타리버섯복음을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신.. 2021. 8. 12.
오이무침, 깔끔하게 오이무침 만드는법 오늘은 여름 채소로 불리는 오이를 가지고 오이무침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무더운 여름 다른 계절보다 수분 보충이 중요한 여름이네요~아직 끝나지 않은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나려면 물을 비롯해 다양한 음료나 과일, 야채로 수분 보충을 많이 해 주셔야 여름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싱그러운 여름 색감으로 이 계절에 참 잘 어울리는 오이는 수분 가득한 채소로 자주 즐겨 드시는 것도 좋으며, 매일 적당한 수분을 섭취 해야 피로도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오이는 95프로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식이섬유, 비타민C도 풍부해서 피로해복에 도움을 주고 피부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이를 얇게 썰어 팩으로도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는 것 같아요. 오이는 수분이 가득해서 여름철 지친 피부에.. 2021. 8.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