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65

[서평]광활한 우주 가운데 있는 나(도서명 : 칼세이건의 코스모스) 우주(Universe) 속의 '지구'라는 존재의 의미오래 전 TV 다큐멘터리 시리즈로 만들어져서 큰 사랑을 받았던 '코스모스'가 책으로 쓰여진지도 벌써 20년이 훌쩍 지났습니다. '코스모스'를 접할 수많은 기회가 있었음에도 광활한 우주의 세상을 도서로 만난 건 이번이 처음이네요. 대우주의 탄생과 흐름 속에서, 이 시기에, 이 행성에 '나'라는 존재가 있는 것 자체가 감탄할만한 일인 것 같습니다.회사에서 열심히 일하는 동안에는 오롯이 회사일에만 신경을 씁니다. 음... 언어로 치면 미사여구나 군더더기 따위를 챙길 겨를이 없다고 해야 더 맞을 것 같아요. 아무튼 주어진 일에 매진하다보면 어느새 하루가 후다닥 지나가버리곤 하죠. 이런 하루가 반복되다가는 일주일, 한 달이 지나 어느새 'Happy New Yea.. 2020. 6. 21.
[정보]한컴타자연습 무료다운로드 받아서 타자연습하기, 게임으로 실력쌓기 처음 컴퓨터를 배우고 타자연습을 할 때 '한컴타자연습'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했던 기억이 납니다. 요즘 초등학교에서 아이의 타자수가 얼마나 되는지 제출하라고 하길래 오랜만에 한컴타자연습을 실행시켜보았습니다. 그런데 해본지도 오래되고 해서 막상 실행해보려고 하니 잘 기억이 나지 않더군요. 아마도 저와 같이 헤메는 분이 있으실 것 같아서 한컴타자연습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시키는 방법까지 포스트에 담아보았습니다. 요즘에는 '한글과컴퓨터' 사에서 한컴타자연습 프로그램도 무료로 배포하고 있지만, 타자연습에 대한 플래쉬 게임도 제공하고 있더라구요. 한컴타자연습 프로그램 내의 게임도 나름대로 할만하지만, 별도 게임페이지가 있어서 타자연습이 지루해지면 한 번씩 들어가서 타자연습을 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서 .. 2020. 6. 14.
[Ranking]교통량(통행량) 많은 대한민국 고속도로 순위 (1위 경부선 2위는?) 고속국도의 다른 말로 사용되는 고속도로는 자동차 전용도로로서 주요 도시들의 거점을 연결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경부고속도로가 생긴 이래로 수많은 고속도로들이 생겨났습니다. 고속도로가 늘어날수록 운행경로라는 선택의 폭이 넓어지기 때문에 운전자 입장에서는 좋은 일입니다. 신호가 없고 왕복통행이 분리가 되어 있는 고속도로의 특성상 빠른 속도로만 운전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지만 경우에 따라 차량 통행량이 많아서 고속도로가 막히는 현상도 발생하곤 합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에서 통행량이 가장 많은 고속도로는 어디일까요? 한국도로공사의 통계에 따르면 2019년 1년동안 고속도로의 통행량이 가장 많은 고속도로는 경부선(경부고속도로)였는데, 그 수가 무려 4억6천5백만대가 넘었습니다. (통행량의 누적.. 2020. 6. 10.
[정보]보훈위탁병원 대상 및 위치, 연락처 확인하는 세 가지 방법 국가와 민족을 지키다가 희생을 당하거나 국가에 공헌을 한 인물을 국가유공자라고 합니다. 즉, 나라를 위해 몸을 아끼지 않고 헌신을 하여 국익을 도모하신 분들의 총칭이 국가유공자의 의미라고 보시면 됩니다. 국가유공자예유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 4조에서는 순국선열, 애국지사, 전몰군경, 전상군경, 순직군경, 공상군경, 무공수훈자, 보국수훈자, 6·25참전 재일학도의용군인, 참전유공자, 4·19 혁명사망자·부상자·공로자, 순직공무원, 공상공무원, 국가사회발전 특별공로순직자·공로상이자·공로자 등의 경우를 국가유공자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좋은 일을 하신분들이니만큼 국가유공자와 그 가족들에 대하여 의료, 진료, 재활 등에 대한 혜택을 드리는 건 당연한 일이겠죠. 그런 의료서비스의 주된 업무는 서울, 인.. 2020. 6. 7.
[Tistory]티스토리 에디터 선택, 글상자 변형, 신버전 에디터에서 글상자 사용해보기 티스토리 신버전 글쓰기(신규 에디터)가 나온지가 벌써 1년이 넘었지만, 저는 아직도 구버전 글쓰기 (구에디터) 화면이 더 익숙합니다. 신버전의 인터페이스가 아직은 개선되야할 부분이 아직은 남아 있는 것 같아요. 예를 들어 구버전에서 자주 사용되던 기능이었던 '글상자'가 신규 에디터에 없는 것은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티스토리 시스템팀에서 요즘 여러가지 시도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이런 소소한 불편도 언젠가는 개선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사실 이번 포스트는 신규 에디터에서 글쓰기를 시도해보다가 겪은 불편함 때문에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티스토리의 신규 에디터에서 글쓰기를 할 때 현재는 없는 기능인 '글상자' 기능은 구에디터에서는 문제없이 사용가능합니다. 앞으로도 신규 에디터에서 계속 '글상자' 기능이 .. 2020. 6.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