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24

[Tistory]티스토리 일일 1,000명 방문! 누가 어떤 글을 읽고 있을까? 현재 평일 기준으로 하루에 1,000명 이상의 분들께서 랭크로가든 블로그에 방문해 주고 있습니다. (이 수치는 티스토리 통계를 기준으로 한 것인데, 사실 정확하게는 한 분이 여러 개의 포스트를 읽어주시는 경우도 누적방문자 수에 포함이 되기 때문에 엄밀히 따지면 '1,000회 이상의 포스트가 읽혀졌다'고 표현하는 게 맞는 말입니다. 하지만, 한 분이 얼마나 많은 포스트를 읽었는지는 알 수 없기 때문에 '포스트 방문자수' 정도로 하면 더 정확하지 않을까 싶네요.) 누추한 곳에 방문해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꾸벅). 불과 얼마 전에 제 블로그가 누적 방문자수 100,000명 달성을 했다고 기뻐했었는데, 어느새 좀 더 많은 분들께서 제 블로그를 봐주고 계시네요. [Tistory]티스토리 누적 방문자수.. 2020. 2. 20.
[Tistory]티스토리 블로그, 다음(Daum)사이트 통누락 탈출기 제가 운영하는 '랭크로가든' 블로그는 운영하다가 장기간 포스팅을 멈춘적이 있었습니다. (이 부분은 제가 포스팅을 하면서 몇 차례 말씀드렸었죠.) 2017년 5월에 포스팅을 시작해서 몇 개 안되는 포스트로 2018년 1월에 14,000명 정도의 방문자를 이끌어 냈었어요. 그러다가 2018년 3월 이후로 글쓰기를 멈추었는데 2018년 7월 이후로는 방문자가 급감했었다는 사실을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2019년 7월부터 다시 글을 쓰고 있는 중입니다.) 눈여겨볼 사실은 2018년 1월 즈음했을 때의 다음 사이트 방문자 수가 전체 방문자수 대비 79%를 차지했었고, 2018년 2월에도 다음 사이트의 방문자 수가 71%정도로 다음 사이트에서 제 블로그를 검색하여 방문주시는 분의 수가 상당한 비율로 있었다는 사실.. 2020. 2. 12.
[금융정보]보금자리론, 디딤돌대출 대출잔액 확인하는 방법 대출을 받을 때에는 많은 서류와 절차, 복잡한 절차들로 인해 어려움을 겪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일단 대출을 받고난 후에는 원금 및 이자에 대한 상환금액에 대하여 보통은 자동이체를 설정해놓기 때문에 대출상환에 대한 부분을 까맣게 잊고 지내게 됩니다. 특히 주택담보대출과 같이 장기 상환이 이루어지는 대출이라면 대출을 실행한 후 몇 년이 지나면 상환금액에 대하여 무감각해지는 경우가 많죠. 물론 도중에 상환금액에 대하여 알고 싶다면 해당 금융기관의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인터넷뱅킹을 통해 손쉽게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보금자리론과 디딤돌대출과 같이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시행하는 주택담보대출의 경우에는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의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보금자리론이나 디딤돌대출의 경.. 2020. 2. 10.
[인터넷]IP주소 확인하는 가장 빠른 방법 (우리집 IP Address 확인하기) 인터넷을 확인하다보면 현재 우리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에 접속된 IP 주소 (IP Address)를 확인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요즘은 특정 포털, 검색사이트 등에서 접속하는 환경 등을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이 정해둔 위치의 PC나 모바일기기가 아니면 본인이 맞는지 확인하는 절차를 거치기도 합니다. 때로는 이메일로 접속한 곳의 IP 주소를 묻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죠. 하지만, 보통은 IP 주소를 외우고 다니지는 않기 때문에 직접 IP 주소를 확인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갑자기 IP 주소를 확인하려니 감이 잘 잡히지 않으신다면 아래에 나와있는 절차를 따라해주시면 됩니다. 컴퓨터가 켜져 있다면 확인하는데 10초도 안걸리는 작업이기 때문에 쉽게 따라하실 수 있으시리라 생각합니다. 방법은 세 가지가 .. 2020. 2.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