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미역줄기볶음 만드는 법 고소하게 만든 미역줄거리볶음

by 랭크로 2022. 1. 22.

오늘은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밑반찬으로 미역줄기볶음 만드는 법으로 함께 할게요. 재료 부담 없이 마트에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미역줄기입니다. 밥상을 맛있게 만들어 주는 밑반찬으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이며, 넉넉하게 만들어 냉장고에 두시면 두고두고 먹을 수 있는 미역줄기 볶음으로 꼬들꼬들 씹는 식감이 더해져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미역줄기볶음은 아이들도 잘 먹고 온 가족이 좋아하는 밑반찬 중 하나로 후다닥 만들어 반찬으로 내놓으면 금방 사라져 만들 때 넉넉하게 만들어 두곤 한답니다. 미역줄기볶음은 염장되어 있기 때문에 짠 소금기만 잘 빼서 기름에 달달 볶아내면 꼬들꼬들 맛있게 씹히는 재미있는 식감으로 비릿함 없이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염장된 미역줄기는 유통기한도 길어 구입한 후 냉장고에 보관하시면 언제든 준비해 맛있는 밑반찬으로 드실 수 있는 국민반찬인 것 같아요. 그럼 소금기를 잘 제거해 비린내 없이 만든 미역줄기볶음 만드는법으로 시작해 볼게요~♬

미역줄기볶음 만드는법 재료

미역줄기 1팩, 당근 1/3개, 양파 1/2개, 다진 마늘 1/2큰술, 국 잔장 1큰술, 미림 1큰술, 들기름 1.5큰술, 식용유 1.5큰술, 액젓 1/2큰술, 깨소금

미역줄기볶음 만드는법 순서

▼ 염장된 미역줄기 1팩을 준비합니다.

▼ 미역줄기는 염장되어 있어 소금기를 털어 제거한 후 물에 담가 흔들어 세척 후 찬물에 담가 15분 정도 짠기가 빠지도록 해 주세요. 너무 오랜 시간 담그면 소금 간이 다 빠져 맛이 심심해질 수 있으니 너무 오래 담가 두지 않도록 해 주세요. 중간중간 미역줄기 짠맛이 빠졌는지 맛을 보시고 적당한 간이 되었다면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 미역 줄거리는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 준비합니다. 

▼ 미역 줄거리 볶음에 들어가는 양파와 당근도 채 썰어 준비해 주세요. 

▼ 예열된 팬에 들기름 1.5큰술과 식용유 1.5큰술, 다진 마늘 1/2큰술을 넣고 중불에 볶아주세요. 불조절 하면서 마늘이 타지 않게 살짝 볶아 주세요. 마늘과 들기름향으로 미역 줄거리의 비릿함을 잡아주어 비릿함 없는 미역 줄거리 볶음을 만들 수 있습니다.

▼ 마늘기름을 만든 후 채 썬 양파와 당근을 넣고 볶아줍니다. 

▼ 당근과 양파가 잘 볶아졌다면 잘라서 준비해둔 미역 줄거리를 넣어 주시고 볶아주세요. 

▼ 잘 볶아낸 미역 줄거리 볶음에 국간장1큰술과, 미림1큰술, 액젓1/2큰술을 넣어주세요. 액젓이 없다면 안 넣으셔도 됩니다. 간을 보신후 입맛에 따라 소금이나 국간장으로 조절해 주세요.

▼ 마지막으로 미역 줄거리 볶음에 꺠소금을 넣어 주시면 됩니다. 

▼ 미역줄거리볶음에 은은하게 퍼지는 마늘향과 들기름 향이 베어 들어 과한 양념을 하지 않아도 맛있는 미역줄기 볶음이 완성되었습니다. 


마치며...

미역 줄거리 볶음은 염장이 되어 판매되고 있어 소금기를 적당하게 빼는 정도가 미역줄거리볶음의 맛을 살려주는 것 같습니다. 특별하게 들어가는 양념이 없어 재료의 본연의 맛으로 빠르게 휘리릭 볶아낸 미역줄거리볶음 반찬으로 언제나 친숙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밑반찬 중 하나인 것 같아요.  미역은 미세먼지 배출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으며, 낮은 칼로리와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언제 먹어도 맛있는 미역줄기 볶음 만드는 법으로 건강한 밥상 만들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