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Pin확인 주소 변경방법 및 재요청 방법

by 랭크로 2018. 1. 5.

안녕하세요, 랭크로(Rankro)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 인증용 주소 변경 및 Pin 재요청 방법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 등을 이용하여 개인 홈페이지 내지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 중 애드센스 광고를 개제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애드센스 광고개제 승인 후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어느새 수익이 지급 기준액에 도달하게 될테고, 발생한 수익을 수표나 계좌를 통하여 받기위하여 필요한 것이 Pin 입력을 통한 주소인증입니다. 

인증 기준액에 도달하면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주소인증을 요청합니다. 그런데 문제가 있군요. 이전에 등록한 주소로 Pin이 우편으로 발송되기 때문에 만약 주소가 변경 또는 착오기재 되었을 경우 난감한 상황에 빠지게 됩니다. 이런 경우 조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팅과 어울리는 다른 글도 확인해보세요.

     ↓ ↓ ↓ ↓      

   ↓ ↓ ↓ ↓

[Tistory]티스토리 블로그가 네이버 검색이 안된다면?

[Tistory]티스토리 글올리는 방법 마스터하기 (글올리기 기초)

[Tistory]티스토리 대표이미지 섬네일(썸네일) 설정하는 방법과 꿀팁

구글 애드센스 주소인증을 위한 주소변경 및 Pin번호 재요청방법

 먼저 주소인증을 위한 주소변경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한 후에 홈페이지 화면의 좌측 게시판에서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하위메뉴가 열리는데, 여기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줍니다.

마우스커서를 계정이나 그 아래에 위치를 두고 아래로 내려주시면 됩니다. 

스크롤 바가 잘 안보이니 적정위치에서 스크롤 해주세요.

 제일 아래에 있는 '지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우측 화면에서 '설정'부분의 우측하단 '설정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결제 프로필 내역이 확인이 됩니다. 여기서 '이름 및 주소'로 표시된 부분의 연필 부분을 클릭하여 주소 수정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주소변경 화면에서 주소를 변경한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마무리 합니다.

 이름 및 주소란의 변경된 주소를 확인 합니다.

 다음으로 새로운 Pin을 요청하는 방법입니다.

주소는 변경했는데 이제 어떻게 해야할 지 난감합니다. 그래서 애드센스 도움말 페이지를 여기저기 찾아보다가 내용을 확인했습니다. 중요한 것은 우편으로 발송된 후에 4주가 지나야지 새로운 Pin을 요청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그러니까 주소를 변경하여 저장했다고 하더라도 새로운 Pin을 바로 발급받지 못한다는 말이 됩니다. 그래서 Pin 우편발송일로부터 4주를 기다렸다가 변경된 주소로 새 Pin을 재요청 하면 됩니다. 새 Pin을 요청하는 방법은 도움말에 나와 있듯이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르면 됩니다.

1. 애드센스에 로그인합니다.

2.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Pin확인카드를 찾아서 확인버튼을 눌러줍니다. (카드를 표시하기 위해서는 '더보기' 버튼을 클릭해야 합니다.)

3. Pin 재발송을 클릭하여 요청합니다. 그럼 변경한 주소로 새로운 Pin이 발송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저도 애드센스 지급관련 페이지를 늦게 확인하여 Pin이 우편발송 된 후에 주소변경을 실행했습니다. 그런데 주소변경을 한 후가 또 문제가 되더군요. 주소변경한 사항을 어떻게 지급인증에 반영하는가 하는 내용이었습니다. 다행히 구글 애드센스 도움페이지에서 답을 구하기는 했는데, 저와 같이 헤매시는 분이 계실 것 같아서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홈페이지 운영에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공감댓글은 랭크로에게 힘을 더해줍니다!

   Fin.

Posted by RankRo (http://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