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프로그램/컴퓨터

[컴퓨터]CPU종류, 32비트/64비트, 메모리용량, 윈도우사양 확인하기

by 랭크로 2017. 12. 25.

안녕하세요, 랭크로(Rankro)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컴퓨터 사양 중 CPU 종류, 메모리 용량, 시스템종류(32비트/64비트) 및 윈도우 사양 등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을 사용하다가 문득 내 컴퓨터의 사양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은 고사양 게임을 돌리려는데, 내 컴퓨터의 성능이 이를 따라갈 수 있는지 알아보고 싶기도 하지요. 이럴 때 내 디바이스와 윈도우의 사양이 어떻게 되는지 알 수 있다면, 인터넷 검색 등을 통해서 보다 쉽게 내 컴퓨터의 성능을 알아볼 수 있겠죠. 

컴퓨터 프로세스(CPU)의 종류, 설치된 메모리(램)의 용량, 32비트 기반인지 64비트 기반인지, 윈도우 버전 등에 대하여 알아보는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그럼 출발!

CPU 종류, 램(메모리)용량, 시스템종류, 윈도우 사양 알아보기

 그럼 한 단계씩 따라와 주세요. 먼저 바탕화면의 윈도우 마크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 합니다.

 '시스템'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확인된 정보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이동합니다.

 내려보면 디바이스의 사양(보통 우리가 생각하는 컴퓨터의 사양) 및 윈도우의 사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사양이라고 표시해둔 부분을 보면 프로세서(CPU)의 종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컴퓨터는 '인텔 I7-7700HQ'이군요. 설치된 램(메모리)는 16GB, 시스템 종류는 64비트 기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아래의 윈도우 사양 부분을 보시면,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고, 버전은 1079로 되어있네요. 어때요, 참 쉽죠?

 


이상으로 내 컴퓨터 및 윈도우의 사양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컴퓨터 운영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공감댓글은 랭크로에게 힘을 더해줍니다!

   Fin. 

Posted by RankRo (http://rankro.tistory.com)